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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노트] 씰 온라인 개편 내용 및 개요(예정) 2018.10.10

안녕하세요.
쉴츠 모험가 여러분.

9월 밸런스 의견 접수 이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클래스 케어의 개발 방향 및 패치 내역이 결정되어
개발자 노트를 통해 다음과 같이 공지 드립니다.

안내드리는 내용은 확정이 아닌 예정된 사항이며,
앞으로도 전달 주시는 의견과 클래스별 밸런스에 맞추어
씰 온라인만의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편 목적
이번 개편에 있어 가장 큰 중점을 둔 부분은 ‘클래스 간의 차별화’를 넘어
‘각각의 클래스별 개성’을 살릴 수 있는 개편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모험가분들께서 직업 간의 차이가 아닌 자신만의 스킬 트리를 창조하고, 연구하며,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사냥법을 만들어내는 형태로 게임 플레이의 변화를 느끼실 수 있도록
밸런스 패치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추후 패치를 통해 앞으로 씰온라인의 모든 클래스들은
[매우 강력한 마스터 기술]과 [다양한 상황에서의 범용성] 안에서
모험가분들의 선택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재미를 줄 수 있는 직업으로 다시 태어날 것입니다.

첫번째 개편 클래스로 대사제가 선택된 이유
대사제는 전체 클래스 중 파티 밸런스에 영향을 가장 많이 끼치는 클래스로서,
향후 밸런스 패치의 기준이 될 수 있는 클래스이기에 첫 번째 개편을 대사제로 결정하였습니다.

클래스 케어 방향성
기존 대사제가 가진 많은 문제점들의 해결을 위해, 단순히 스킬 수치를 건드리는 차원을 넘어
근원적인 성직자 플레이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방향의 클래스 케어를 하려 합니다.

이 방향성은 향후 적용될 직업에도 함께 적용될 방향성으로,
최종적으로 모든 클래스의 전투 및 사냥스타일에 근본적인 변화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번 클래스 케어에서 대사제의 밸런스 목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마법력 버프 효과 추가 적용
▶ 모든 스킬 max레벨을 20으로 조정
▶ 보호막 / 데미지 반사등의 몰이 사냥 스킬 추가
▶ 각 스킬의 레벨당 필요 SP 조정
   (클래스 케어 시 최고 레벨에서도 SP가 부족할 수 있사오니, 신중히 사용 부탁드립니다.)
▶ 10(숙련)->15(달인)->20(초월)레벨마다 스킬에 추가적인 효과 혹은 극적인 효과의 상향
▶ 단일 버프와 광역 버프의 구분의 삭제(효율이 떨어지는 단일 버프는 삭제)
▶ 성직자 클래스가 낮은 레벨 - 높은레벨 구간에서 “재미있는” 사냥을 가능하도록 개편
▶ 버프 스킬의 액티브 스킬화
   30분의 지속 시간을 가지는 이동 속도 증가 스킬의 경우 시전 시
   5초간은 매우 높은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주며, 이후 시간 동안은 통상의 효과를 줍니다.
   위와 같이 버프 스킬에 시전 시 효과를 추가하여 버프 스킬도 액티브 스킬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합니다.

성직자 스킬 케어 세부 내역
▶ 셀프 큐어에 레벨에 따라 도트힐 및 최대체력 증가 효과 추가
▶ 브레이스 삭제 -> 원거리 주문형 공격스킬 추가
▶ 큐어에 레벨에 따라 토트힐 및 보호막 효과 추가
▶ 윈드러쉬 삭제 -> 디버프 스킬 추가
▶ 기도 스킬 효과 변경-> 잠자기 시에 ap회복 증가에서 비 전투시 ap회복 증가로
▶ 마스큐어 레벨에 따라 도트힐 및 보호막 효과 추가
▶ 클린징 레벨에 따라 짧은 버프 추가(공속/크리/타격 등)
▶ Hp 브레이스 레벨에 따른 효과 추가(hp 증가폭 상향/방어력 순간 증가)
▶ Ap 브레이스 레벨에 따른 효과 추가(짧은시간 주문력 상승 등)
▶ 마스 큐어에 레벨에 따른 효과 추가(짧은 시간 무적 등)
▶ 브레스 스윙 레벨에 따른 효과 추가(20시 광역 데미지 스킬로 변경 등)
▶ 마이트 스윙 레벨에 따른 효과 추가(20시 스턴 효과 추가 등)
▶ 자이언트 스윙 레벨에 따른 효과 추가(20시 넉백 효과 추가 등)
▶ 파티 블레스에 레벨에 따른 효과 추가(15 이상시 짧은 추가 효과 버프 추가)
▶ 심판의 일격 레벨에 따른 효과 추가(20시 이속 90%감소 등)

대사제 스킬 케어 세부 내역
▶ 메가 큐어 레벨에 따른 효과 추가(20시 스킬 범위 좁은 광역)
▶ 쉴드 레벨에 따른 효과 추가(15시 데미지 반사 효과 추가 등)
▶ 버프 마스터리 레벨 확장
▶ 파티큐어 마스터리 효과 변경 – 범위 증가 대신 힐량 증가로 변경
▶ 홀리 매직 레벨에 따른 효과 추가 – 지속시간 증가 등
▶ 홀리 포스 레벨에 따른 효과 추가 – 지속시간 증가 등
▶ 페이스 효과 추가 – 치명타 및 공속 증가효과 추가
▶ 홀리 스피드 레벨에 따른 효과 추가 – 공속 및 이동속도 증가
▶ 포어사이트 레벨에 따른 효과 추가 – 회피 및 캐스팅 속도 증가 추가
▶ 엑소시즘 레벨 확장 – 레벨에 따라 실패시 데미지 증가
▶ 엔젤스 위스퍼 레벨 확장 – 레벨에 따라 방어력 감소등 추가
▶ 은총 레벨 확장 – 레벨에 따라 부활시 버프등 효과 추가
▶ 비전 레벨 확장 – 레벨에 따라 무적시간 증가 및 회복 등 효과 추가

향후 클래스 케어 방향
개발팀에서는 향후 클래스 케어를 이어나가는 과정에서도,
공지로 양해를 구한 후 지속적인 보완 패치를 통해 밸런스를 케어해 나갈 예정입니다.

상기 패치 내역도 실제 작업 과정을 거치면서 게시판 및 운영 메일을 통해
모험가분들의 피드백을 꾸준히 받을 예정이며,

실제 적용시에는 좀 더 나은 씰온라인을 위한 패치가 될 수 있도록
세부 내역이 조정 될 수 있음을 미리 안내 드립니다.

씰 모험가분들께 드리는 말
항상 씰 온라인을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는 모험가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개발팀에서는 금번 클래스케어를 통하여 정체된 씰의 시스템을 개선하고
좀 더 나은 재미를 모험가분들께 전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욱 노력하는 씰온라인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