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범한 직장인 유저입니다.
오토가 있는게임을 검색하다보니 씰온라인이 나와서
사냥도우미(오토) 때문에 이게임을 시작한 유저이기도 합니다.
몇달전 자동사냥 폐지(廢止)를 논의하는 투표가 이루어지면서 어느정도 예감은 했지만.
7월5일 사냥도우미NPC제거 공지가 아래와 같이 발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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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씰 온라인 입니다.
2012년 12월 12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업데이트 되었던
자동 사냥 도우미 시스템과 관련하여 차주 정기점검 시
[NPC 사냥 도우미]가 삭제되는 점을 안내해 드립니다.
* NPC 사냥 도우미 삭제 적용 일자: 2013년 7월 10일(수)
NPC 삭제 이후부터는 자동 사냥 도우미
아이템을 구매하실 수 없는 점을 안내해 드립니다.
기존 서버 내 누적되어 있는 자동사냥 도우미 아이템에 대한
회수 여부에 대해서는 내부적인 논의가 진행되고 있으며,
확정 시 추가적으로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지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경우
언제든지 1:1문의로 접수하여 주시면 성심껏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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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공지 어디에도 사냥도우미NPC 삭제 이외에는 해당NPC가 판매하는 아이템을 삭제한다는 글은 확인할수 없었습니다 오히려 공지사항의 내용중
"NPC 삭제 이후부터는 자동 사냥 도우미
아이템을 구매하실 수 없는 점을 안내해 드립니다." 라는 글로인하여 구매를 촉진(促進)하였습니다.
4일후 7월9일 다음과 같은 공지를 발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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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씰 온라인 입니다.
현재 서버내 누적되어 있는 자동사냥 도우미 관련 아이템은
아래 일정에 따라 일괄 소멸되므로 해당 기간까지
아이템을 모두 소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소멸 일자: 2013년 7월 31일(수) 정기점검 시
* 소멸 아이템
소멸 된 자동사냥 도우미 아이템은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다시 한번 소멸 일자를 정확하게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지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경우
언제든지 1:1문의로 접수하여 주시면 성심껏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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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션하나당 길게는 4시간이 소유됩니다 31일까지 모두사용하라는건 말도 안되는거죠
해당 공지를 접하고나서 납득이 되지않아 고객센터로 보상건에 대하여
7월10일 문의를 하였고 아래와 같이 답변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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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씰 온라인 운영팀입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해주신 사냥 도우미 삭제 건에 대해서는
공지사항에 안내드린 바에 따라7월 31일 정기점검 시에 삭제가 진행될 예정이며,
아직 추가 보상 건에 대해서는 예정된 바가 없습니다.
다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논의해보도록 하겠으며
결정되는 사항이 있는대로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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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1주일이 지나고 정기점검이 끝나도 특별한 안내나 공지사항이 없어
고객센터로 아래와 같이 문의를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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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업무가 바쁘신것도 해아리고 해당아이템 보상정책에 대한
재촉하지 않으려했으나 또 다른 문제가 하나 발생할듯하여 논의를 촉구합니다.
회수대상 아이템들에 대한 보상정책을 제시하지 않고 회수공지만
안내한 상태임으로 보상건에대한 확신없이 통합시장에서 해당아이템을
구입가격에 비례하여 손해를 감수하고 싸게 판매를하고 계시는분들이 계십니다.
이또한 차후 분명히 보상정책을 내놓더라고 불만을 가지게 될 유저가
발생할것이라 판단되어 겜임사측에 논의결과를 촉구합니다
아이템을 판매할 당시에 해당아이템의 삭제기간 안내 또는 구매수량 등을
제한하거나, 변경 또는 회수할수 있는권한이 있다는 규제나 운영정책을
명시하였다면 이번 자동사냥아이템 회수는 정당한 처사라고 할수있지만,
관련규제 또는 정책없이 유저의 아이템을 회수(소멸)하는것은
온라인게임 아이템 또한 법으로 보호받는 재산임으로 충분히문제가
될수있을것 이라 판단되고 꼭 보상정책을 제시하실거라 믿고있습니다.
요약하면 이번 31일 삭제되는 아이템들의 보상관련 논의촉구와
논의결과또는 진행상황을 명확히 알고싶습니다.
항상 성의있는 답변에 수고해주셔서 감사하고 ,
더운날씨 건강 잘 챙기시고 좋은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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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관리자측 답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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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씰 온라인 운영팀입니다.
말씀해주신 31일에 회수되는 사냥 도우미에 대한 보상은 추가적으로
없을 예정입니다.
또한 7월 5일 NPC삭제 당시의 공지에서 회수 여부에 대해
논의가 되고 있다는 사항에 대해 안내를 드린 사항입니다.
문의 주신 내용에 대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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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면계정삭제와 같이 게임사에서 지정한 운영정책 내에서 행해지는것도 아니고
휴면계정삭제처럼 "일정기간내에 접속을한다면 삭제를 하지않는다"의 규제를받지않는
방법또한 제시하지 않았고 이용약관 운영정책등을 몇차례 정독하였지만
관리자가 이용자의 아이템을 이번과같은 사유로 삭제할수있다는 약관은찾을수 없었습니다.
또한 관리자는 회수라고 하였습니다.
회수라는 말은 필요에따라 도로거두어 들인다는 뜻인걸로 압니다
어느회사에서 판매한 물건을 회사사정에서 회수를 결정하고 회수하는과정에서
구입한가격을 돌려주지 않고 회수를 하나요
그건 회수가 아니라 몰수처리 입니다.
7월5일 삭제논의가 이루어진다는 공지를 하였다고, 해당아이템을 삭제할 권한을 가졌다는건가요??
그렇다면 어떤 아이템이라도 삭제 논의와 공지후에는는 삭제를 감행할수 있다는 건가요?
혹여 개선이나 게임벨런를 위해서 부득이하게 회수조취를한다면 최소한 기존 구입자들에게 원가에 상점에 되팔수있는 정도의 조취는 해줄수 있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른 유저분들은 입장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