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저 문제점
1. 버프형 캐쉬템에 중독
마수리~ 디펜스 등등
가이없으면 사냥못하는 놈들 태반
경험치업에 의존하는 놈들 잔뜩
(물론 200넘어가면 렙업하기 힘드니까 의존하는거 이해는함)
2. 신규유저 진입장벽 높음
왜? 엑템이 너무 많음
그리고 엑셋 + 중파로 사제까지 넣으면 저렙이 2단계,3단계 높은 사냥터 사냥하는게 무리가 아니라는점.
아랫분이 올린글에서 유일하게 공감되는게, 저렙 무자본 유저들이 사냥할만한 공간이 부족하다는거.
45렙 무사. 파워셋 3, 오우거곡괭이 3, 안방마님의깃털g4
가지고 또아스,나옹도사 정도 잡을수는있으나, 이후 사냥할길이 막막함 ㅋㅋ
(본케지원없이 중파없이 렙업하는걸 목표로 새로 키우고있습니다. 재밌어요~)
3. 아이템 드랍
잡탬말고, 돈되는거 말고.
사냥하는 레벨보다 조금 윗단계 템이 떨어졌으면함...
- 50대몹에서 65렙제 방어구,무기 등
다음에 사용할 아이템이란건,
유저의 렙업 동기유발에 상당히 큰 영향을 끼침
오늘은 이템까지 껴야지~ 라든지.
몇일내에 이템 끼고만다~
이번 주말내에 꼭 껴야지~
라는 목표의식을 갖게하는데 중요한 요소임.
4. 직업별 아이템 드랍 차별성
현제 씰온라인의 주요 직업
마법사 기사 무사 (초반직업) 성직자 장인 광대 사냥꾼
도태된 직업
마법사, 기사, 무사
성직자는 버프라는 특성스킬상, 도태될수가 없는 직업군.
결론적으로 후발주자인 직업이 판치는 씰온라인.
장인은 아이템 드랍률 페널티를 받지 않고, g재련등의 스킬로
하나쯤 키워놓는 케릭일뿐. 주력케릭터로는 사용되지 않는 듯한 양상을 보임(일부 만렙 장인분들께는 ㅈㅅ)
결국은 어딜봐도 광대, 사냥꾼, 성직자
DB조회좀 해봐요 -_-
최근 접속id 케릭터 분포
아이템 드랍률 조정안해요?
보석류만 조정하면 다인가요?
씰은 무사를 버렸다.
마법사를 버렸다.
기사를 버렸다.
일단 아이템 드랍률올려주면 그나마 덜할거란 생각이드네요.
무자본유저들을 위해서라도.
잡설
제 경험담인데, 씰은 자본없이 할때 더 재밌는 게임입니다. 2차전직 전까지는요.
예전(한 6년전시대)
학교가기전에 새벽부터 일어나서, 15%씩 올리고, 루비하나 떨어질때 마다 기뻐했던, 그런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때가 씰이 제일 재밌는 시점이였고,
지금와서 씰이 재미가 없어져, 왜 재미가 없는가 라고 생각해본결과.
나는 본케에 너무 의존했구나..
지원을 받아서 빠르게 크는 케릭터가 재밌을리가 없구나.
사제 중파해서 넣으면 이건 단순노가다이지. 재미가 아니구나~
라고 깨닫게 됫습니다.
중파 불가능하게 만들어주세요.
사실 컴퓨터 3대, 4대만 있으면 80-251까지 중파가 가능한데.
렙업의 재미를 깍아먹습니다.
(80에 꾀문풀고, 90에 얼성진입해서, 몰이하면 하루메 150찍을수있는데 이게 무슨재미?)
그리고, 한달에 한번이고, 한 분기에 한번이고
직업별 케릭터 분포율좀 확인하고, 도태된 케릭군은 아이템 드랍률좀 올려주시죠(보석류 말고, 그냥 직업아이템)
아이템이 많이 풀리면 사냥하기 좋고, 도태된 케릭군 견인효과도있습니다.
다양성도 확보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