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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자님 이글좀 봐줘요 헤세드 옐라스틱 2014.01.11

씰온라인이 상당히 오래되어서 현제는 매니아층만 남았는데요.

신규유저들이 느끼는 진입장벽 낮추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만...

1.퀘스트 상세설명

씰같은경우 퀘스트를보면 상당히 대충 설명이 적혀있는경우가 많습니다.

어디를 가라! 라던가 어느지역에 어느 엔피씨를 찾아가라! 라는 식으로 설명이

되어있는게 아닌 뭘 찾아라! 이딴식의 내용이 있는 퀘스트가 많습니다.

그깟 퀘스트설명 하나 재대로 추가하는게 어려운내용은 아닐텐데요?

 

2.가이드 설명부족

게임내에 존재하는 가이드를보면 목록이 참...단촐합니다.

대략적인 내용은 알수있으나 본인이 실제로 궁금하다싶은내용을 적을수있고

유저들과 운영진이 보며 대답을해주는 게시판같은 기능을 하나 만들어주면

쉽게 해결될껍니다.

 

3.직업다양성 부족

신규유저 끌어모으기에 가장 좋은건 신규직업추가 / 존재하는직업 대규모 벨런스패치

입니다. 하지만 씰이 태어난지 몇년이 지났지만 재대로된 추가도 된적이 없고

그마저도 있는 직업 벨런스패치 대규모로 시행한적도 드물죠.

 

4.xg템 능력치 하향

신규유저가 느끼는 가장 심각한문제는 xg템과 기본템의 격차가 무식하게 벌어지는것

때문에 현질이 아니면 재대로된 템 하나 사기도 버겁고,무난무난한 템을 사서 한다면

다른사람은 1방에 잡아버릴껄 2~3방 뚜둘겨패서 잡는 격차를 느낄수밖에 없습니다.

xg템 능력치 대폭하향이 아닌 능력치를 하향하고 뭔가 특수한효과를 주거나 (스턴.중독)

하는 등의 뭔가 게임에서 느낄수있는 요소를 다양하게 만들어주셨으면 하네요.

 

5.상점템다양성 부족

상점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을 보면 장인기준으로 보면 감각을 찍지않으면 착용할수없는

노멀템만 판매합니다. 실제 2차전직하고 재대로 쓰이지도않는 능력치를 강제로

찍어야하는것이죠. 능력치제한이 없는아이템은 결국 드랍뿐이 답이 없는데

그마저도 초보분들은 전부 찾아댕기면서 나올때까지 잡아야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럴꺼면 몬스터한테 나오는장비에 강화수치를 지금보다 조금 높혀주시거나

미확템에서 좋은 능력치가 나올 확률을 높혀주시고 혹은 미확템을 감정해서 나온

능력치를 일정 금액을 줘서 본인이 원하는 능력치로 바꾸는등 본인입맛에 맞는

장비아이템 보급을 원할하게 해주시면 신규유저들도 좋아할겁니다.

 

100% 제 관점에서 보고 적은것이니 무조건 맞다고는못해도...대략적으로 느낀걸

적은것이니 보고 동감하는부분 있으면 개발진한테 건의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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