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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케릭터전용장비템은... 헤세드 조선국모 2011.06.03

씰은 원래 스탯요구치가 있는 케릭터전용장비템과 스탯요구치가 없는 레어템(사람들이 예전엔 이렇게 불렀죠)으로 나뉘었죠.

 

원래 장비성능은 스탯요구치가 없는 레어템이 스탯요구치가 잇는 케릭전용템보다 낮았습니다. 올바른상식으로도 케릭전용템은 착용하려면 많은 스탯을 투자해야하는만큼 성능이 높은게 당연하다고 봅니다.

 

그런데 어느때인가부터 레어템(스탯요구치가 없는 전직업공용템 포함)이 케릭전용템과 성능이 비슷하거나 더 나은템도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되다보니 굳이 많은 스탯을 요구하는 케릭전용템을 낄이유가 없어진거죠. 기왕이면 여러케릭 돌려쓸수 있고 스탯요구치도 없는 전직업공용템들을 사람들은 엑작을 시도하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되다보니 씰운영측에서도 뭔가 잘못된 느낌을 간파햇는지 어느순간 케릭전용템에 세트로 입을경우 세트옵션을 추가햇습니다. 하지만 세트옵션이 미미한 수준이라서 전직업공용레어템의 환상적인 옵션을 따라갈수가 없었죠.

 

제가 생각하기에도 기존 케릭전용템들의 기본성능을 레어템과는 비교가 안될정도로 상향해야하고, 세트옵션도 유저들이 매력을 느낄수 있을수준으로 가공할옵션을 줘야한다고 봅니다. 아니면 약간 색다르고 참신하게 기존케릭전용템을 세트로 입을경우 매력적인 특수효과나 스킬이 발동되게끔 하는것도 한방법이라 봅니다.

 

누구말마따나 기존케릭전용템은 점점쓰는 사람도 없고 단지 멜팅템일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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