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라리 올드 성향의 신서버는 어떨런지~?
헤세드 블랙혼
2013.07.06
솔직히 현재 씰 게임내의 상황으로는 신규 유저가 와서... 발을 붙일수가 없습니다...
물론... 극소수의 현질이 가능한 유저야 적응하겠지만...
대다수의 그렇지 못한 유저들은 버티지 못하고 다시 떠나버리죠...
결국... 신규 유저를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대대적인 밸런스 문제나 아이템 시스템을 개편해야 하는데...
이건 또 그동안 오랫동안 씰을 해온 골수유저들을 배려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대대적인 개편이란 결국 극심한 시세 변동을 불러오기 때문에... 상실감에... 골수 유저들도 접을수가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차라리... 기존 서버는 그대로 내버려두고...
현재의 씰의 문제를 배제한... 새로운 독립된 서버를 여는건 어떨런지?
특히... 과거 초기의 씰 온라인의 향수를 그리는 유저들도 꽤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다른 게임들도... 이런 비슷한 방식을 도입한 예도 있죠...
XG시스템을 배제한.... 신서버를 한번 열어보는건 어떨런지~ (물론 그로인한 몹의 세기를 좀 조절을 해야겠지만...)
요런 신서버라면.... 기존 서버의 유저들도 피해를 입지 않고...
예전의 씰의 향수를 느끼는 유저나 신규 유저도 많이 유입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기존 서버와 전혀 다른 성향의 서버인 만큼 이것저것 직업간 밸런스 테스트도 해볼수 있고 좋지 않나 싶은데...
솔직히.. 현재의 씰의 정체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다소의 파격적인 방식이 도입되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적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