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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밸런스 패치가 올해 중반정도부터 시작한다던데... 헤세드 블랙혼 2013.04.21
솔직히 그 첫번째 대상이 무사가 될것 같다는 글을 보고

딱 들은 첫생각  ---->  ????????


어떻게 손볼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단순히 공격력 조정이나 스킬 조정으로

해결될 직업 밸런스 붕괴가 아니라고 보는데... 직업 하나씩 손본다는게

의미가 있나 싶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재 근접과 원거리간의 밸런스 붕괴의 근본 원인은

공격력 차이도 차이지만...

뭐니뭐니해도 바로 데미지감소 (일명 데감) 시스템이 최고 문제인데 말이죠


데감으로 인해... 순방의 중요도가 거의 상실... 그나마 있던 순방 차이도...

아나셋, 지카셋과 같은 공용셋 등으로 차이가 없어지니...


어차피 같은 데감,순방 능력......원거리와 근접의 몸빵 능력이 거의 차이가 없음


당연히 공격력 자체도 더 높고... 원거리에서 공격한다는 이점에... 몸빵마저 똑같으니....

근접은 찬밥대우...  원거리 계열만 날라댕기는.... 문제가 생겼는데..


이 근본적인 문제를 손보지 않고...

직업 한개씩 밸런스 패치를 한다는게 솔직히....잘 이해가 안가네요..

어떤 마술을 부릴려고 하는지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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