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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자들아 너희에게 큰 것을 바라는게 아니야. 헤세드 츠엔 2013.02.19

1. 인벤 및 은행 확장 혹은 잡템 갯수 보정.

 

은행 확장은 캐시로 되어있으니 뭐 둘째치고..

솔직히 이게 왜 캐시인지 이해는 잘 안되지만 말이다.

 

인벤 솔직히 드럽게 작다.

퀘스트 인벤을 별도로 만들어 주던지, 인벤 창 갯수를 늘려달라.

 

애초에 씰을 안하겠지만서도..

너희들이 2~3시간 이상 사냥을 해본 적이 없는걸 티내는 것 같다.

잡템 갯수 300개. 드랍캐시 쓰면 금방 모인다.

300개가 차버리면 다음칸으로 넘어가 습득할 수 있게 고쳐 주었으면 한다.

 

광대의 다트나 카드 같은 경우는 총잡이처럼 내구도로 바꿔줬음 한다.

 

 

2. 퀘스트.

 

의뢰소 퀘스트의 경우 시간당 넘어가는 걸로 하지말고,

목록에서 선택하여 퀘를 습득할 수 있게 바꿔줬음 한다.

 

엔딩과 같은 매인 퀘스트는 계정당 1회로, 즉 한캐릭만 달성하면 될 수 있게 해줬음 한다.

그리고 퀘스트를 한 사람도 다시 도와줄 수 있게 바꾸어 주었으면 한다.

새 캐릭 키우는 것은 두렵지 않다.

하지만 엔딩을 매번 해야 하는 귀찮음과 짜증감이 적지 않다.

퀘스트를 도와줄 수 있게 해줘야 신규, 복귀 유저들을 도와 줄 수 있지 않냐.

 

 

3. 파티.

 

1랩하고 251랩하고 직팟이 가능하게 바꿔달라.

솔직히 경험치 패널티가 재정립 된 후로는 직접 파티 신청해도 받을 수 있게끔

해줘도 된다고 본다.

게다가 1랩부터 251랩까지 스파 생성시 다 보여져도 2페이지 안넘을 것 같다.

쪼랩이 스파에 가입해서 쫄받으면 파장이 강퇴시켜도 되니 상관 없다.

 

 

4. 패치.

 

잠수함 패치 좋다.

하지만 유저들의 민감한 사항에 대해서는 공지로 알리고 패치해줬으면 한다.

 

 

5. 가더.

 

요새 게임을 봐라.

기본적인 가더는 다 있다.

더 빠른 것은 캐시로 구매하도록 하고.

노점상에서 기본적으로 탈 것을 제공해 달라.

 

 

6. 장인(대장장이).

 

만드는게 일이 직업인 장인이 제작과 제조 경험치가 낮은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

랩대 별로 템을 작했을 때 얻는 경험치를 매우 초대폭 상승 시켜야 한다고 본다.

대신 사냥은 지금처럼 냅둬도 병/신같으니 상관 없다.

 

7. 1:1 문의.

 

문의 읽는데 존나 빠르면 2일 늦으면 7일.

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냐?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보면 회사 문닫으려고 시위하는 줄 알겠다.

 

8. 버그.

 

유저가 잔버그 발견해서 문의를 넣는다는 것은..

너희가 발견하지 못했다고해서 장난으로 문의 넣은 것은 아니다.

귀찮아서 문의 않넣어도 되는걸 감수하고 문의를 넣었다는 점을 생각해라.

 

9. 서버.

 

존나 튕김.

사과 하고 끝 날 수준을 이미 넘어섰다.

 

 

10. 좌판 및 위탁판매소.

 

잡템을 판매할 경우 300개(풀갯수)를 통으로 판매할 수 있게 바꿔달라.

기술력이 부족하다면 어쩔 수 없지만..

 

과거에 위탁판매소를 씰에 적용하기 힘든 이유가..

씰에는 아이템이 너무 많아서 그렇다고 했다.

그럼 쓸모 없는 잡템을 과감하게 삭제 시켜라..

이미 몹들 드롭템도 대거 수정보지 않았던가. (정말 쓸데 없는 패치였지..)

 

 

11. 자동가기 기능.

 

맵에서 자동가기를 클릭하면 이동하는거..

다리가 있는 곳은 못감.

나참 어이가 없어서..

게다가 MAP 아래 버튼 하나 생성해서 월드맵 말고 그 지역 맵을 새창으로 띄우는거..

여느 게임에 "다" 있는 그것..

그렇게 수정해서 자동가기를 만들어줘야지..

하물며 맵에 다리가 있으면 그건 또 못지나감.

만들거면 제대로 만들어라. 대충 만들었으면 빨리 수정을 봐라.

 

 

12. 원격 상점 이용권.

 

캐시를 써서 원격 상점 이용을 하려는데 연계 되는 것이 고작 노점이라는게 좀 그렇다.

원격 상점 이용권에서 파는 물품은 별도로 재구성해주었으면 좋겠다.

다트 뿐 아니라 카드도 넣어주고, 직자들 애용하게 성수도 넣어주고,

주점에서 파는 우유, 고기 이런 것도 넣어주고 해야 한다고 본다.

 

 

 

일단 생각나는 것은 여기까진데..

어짜피 건의 넣어봤자 똑같은 말이라 여기다 쓴다.

보나마나 당장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이니 다른 부서에 넣어 준다고 하겠지.

 

유저의 편익을 위해 앞장서서 씰을 발전시켜야 할 너희들이..

유저들의 재미를 위한 이런 기본적인 불편한 사항을 무시한다면,

앞으로 씰의 미래는 어두울 것이라 본다.

지금도 어두운데 아주 새까맣게 만들려면 지금처럼 이상한 패치나 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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