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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펫 임시로 제거하고 신규직업 만드는것은 어떨까요? 헤세드 썸요 2012.09.11

지금 배틀펫 쓰시는 고렙유저분들 펫을 잠시 사용못하게 막고

 

거기에 멀티클라인터를 막은 후에 올해 빠른시일내로

 

펫테이머라는 직업을 넣는것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장인과 같은 아이템제조하는 직업은 있는데 펫이라는 시스템이 있는 씰에

 

펫테이머라는 직업 있는다면 다시 기존 접은 유저와 신규유저에게 관심을 받을수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일단 컨셉은

 

처음 1차 직업은 조련사로 전직또한 시작을 하는겁니다

 

그리고 펫을 다루는것이기 때문에 무기는 채찍류의 아이템을 사용하고

 

개그 컨셉 무기류로는 당근이 달린 낚시대 같은 아이템을 쓰고

 

채직류이기 때문에 원거리 마법/공격보단 사거리는 짧지만 근접 공격보단 약간 사거리가

 

길게 설정하면 될것 같습니다

 

스텟은 채찍질의 생명은 힘있는 근력도 좋지만 정확하게 빠른 회전으로 내리쳐야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근력1 집중2 감각1의 스텟으로하여

 

최초로 집중으로 데미지가 상승되는 걸로 설정하고 지금 현재 씰이 집중을 찍으면

 

명중이 올라가죠? 명중 올라가면 템만좋으면 그냥 1레벨이 30~40높은 몹을 그냥

 

막잡는 웃기는 일이 생기기 때문에 무기나 장비에는 명중률 증가를 제거하거나

 

명중률 증가되는 전직업아이템을 착용하여도 증가가 안되게 막고

 

명중률이 다른직업에 비해 2포인트를 투자해야 명중이 1증가하는 형식으로

 

하시면 직업밸련스는 맞게 될것입니다

 

스킬은 채찍을 이용한 찢어가르기,그물던지기 , 몬스터유혹하기 , 덫 등의 스킬을 사용하고

 

주 메인 스킬은 덫과 찢어가르기류 하여 덫 놓으면 그것을 밟은 몬스터는 데미지 퍼센트

 

2배로 데미지가 들어가고 스킬 레벨에 따라서 덫에 밟은 확률을 조정하시면

 

직업간에 밸련스는 조정 될것 같고 확률적인 데미지이기 때문에 전체범위 데미지이지만

 

터지는 데미지 범위는 밟은 몬스터 기준으로 2~3칸의 범위로 하면 될것같습니다

 

찢어가르기는 장인의 일격필샬과 무사의 교차베기 기사의 임펙트와 같이 단일 타겟으로

 

하여 점프하거나 몸을 크게 돌려 채찍을 한뒤 스킬 데미지 퍼센트에 따라 데미지를

 

주는 컨셉으로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스킬 사거리는 기본 평타와 범위가 같거나

 

기본 범위보다 약간 길게 해주면 될것 같습니다

 

자 그리고..

 

2차직업은 펫테이머 와 고문관 으로 하면 될것 같습니다

 

펫테이머는 대장장이와 같은 아이템이 아닌 펫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직업으로

 

펫을 다른 직업보다 빠르게 성장시키는 능력과 융합기술 (연금술) 같은걸로

 

새로운 펫을 만들어 내는것이지요

 

물론 그렇게 되면 펫시세나 펫 능력치에 대해 어려 문제가 되겠죠

 

그렇기 때문에 현재 씰온라인에서 잘용/잘주/용/주작과 같은 현제 최고의

 

펫은 펫테이머가 있어도 최고의 펫으로 기존능력치와 동등하게 두어야하며

 

펫테이머가 생기면 지금 보다 용과 주작이 나올 확률을 대폭 줄여야겠지요

 

예를 들어 현재 용과 주작 성공률이 20%라 하면 대폭 줄여서 5%로 조정하고

 

펫테이머가 주작과 용 성공률을 10%정도로 조정하면 씰 시세도 예전처럼

 

올라 갈것입니다 물론 이래저래 이미 보유하고 있는 사람은 득이 될지 모르지만

 

시세는 예전처럼 되겠지요

 

자, 그리고 융합기술은 펫을 융합시켜야 할것입니다  (천상의알 제외)

 

예를들어서

 

씨앗과 삐야알이 있다면 씨앗보다 삐야알이 상위 펫이 잖아요

 

 

그래서 씨앗와 삐야알를 융합하면

 

일정 확률로 씨앗에있던 능력 일부가 삐야알로 추가되면 +가 되고

 

삐야알 능력이 하위펫인 씨앗으로 넘어가면 -가 되는 겁니다

 

추가옵션같은 경우는 상위에있던 펫 기준으로 그대로 적용되고요

 

그리고 융합하면 다른 펫이 되야하고 다른 능력이 되야하는데,

 

결코 모든 잘가는 시리즈와 용과 주작보다 넢어서는 능력이 탄생되는거 안될것입니다

 

단! 잘나가는 드라이드와 드라이어드는 예외이고 이것과 비등하거나 약간 높게

 

탄생되면 될것입니다

 

그래서 다시 본론으로 와서 씨앗 4차와 삐야4차와 융합해서 나오는 레어펫을 생각해보자면

 

현재 씰온라인 공식캐릭터인 꾀돌이가 나오는건 어떤가 싶습니다

 

그래서 초레어일 경우에는 잘나가는이 아닌 난폭한 꾀돌이가 되어 나오고

 

 

일반 레어일경우에는 꾀돌이가 되는것입니다

 

능력은 일반 꾀돌이는 결코 잘나가는 계마왕 계여왕보다 높아서는 안되고

 

일반 계마왕과 계여왕과 비등하거나 약간 우세이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꾀돌이 컨셈이 악랄하고 귀여운 컨셉이다보니 주 기본능력치는

 

타격과 약간의 공속 (5정도)과 크리티컬 이 좋을것 같으며

 

난폭한 꾀돌이는 기존 꾀돌이보다 약간 더 능력치가 좋고 마법력을 추가로 주지말고

 

회피나 다른 능력치를 부여해줘야 모든 펫의 가치가 유지 된다고 봅니다

 

이외에도 많은 몇가지의 펫이 융합으로 통해나와야하겠지만 다쓸라면 한세월...

 

이라서 펫이야기는 여기까지하고

 

다음으로는 고문관...

 

고문관은 말 그대로 채찍으로 상대방을 후려갈귀는 직업입니다

 

펫테이머보다 2~3%정도 적게 레어 펫 성공률을 부여해주고,

 

주 스킬은 채찍스킬입니다 조련사에서 쓰는 스킬을 응용하며 범위 채찍공격과

 

강력한 단일 채찍공격을 주며 배틀펫을 사용할수 있게 하는겁니다

 

함께 공격도 되는 기능을 추가하면 좋을것 같겠지만 그러면 또 밸런스가

 

안맞겠죠 그렇기 때문에 배틀펫활성화를 하면 스킬 공격 데미지 퍼센트가 30~40%감소

 

되는것으로 하거나 배틀펫의 공격력을 낮아지게 하면될것입니다

 

예를 들어 고문관이 혼자 공격하면 그대로 데미지가 들어가며, 배틀펫이 혼자 공격하면

 

배틀펫 능력치 그대로... 아...말하고 보니 시스템이 복잡해집니다

 

그냥 정정합니다 배틀펫과 공격은 되지만 그에 맞게 데미지 밸런스를 조정하여

 

다른 직업보다 월등하지 않게 스킬 공격 퍼센트를 조정하면 될것이고

 

고문관의 혜택은 배틀펫이 일정시간마다 사제가 없는 버프를 제공해주고

 

고문관이 잡아서 나온 드랍아이템을 자동으로 먹어주는겁니다

 

이정도면 해줘도 배틀펫의 버프로 인해서 파티플레이에 필요한 직업이 될것입니다

 

물론! 버프는 사제에 없는것이여야하며, 버프로인해 증가하는 능력은 작아야

 

밸런스가 맞겠습니다

 

그리고 조련사 시작마을은 세비스 마을로 하고 현재 엘림에 연구실 지나서 나가면

 

세비스 마을로 가집니다 세비스 마을 근처에있는 바일들은 그대로 두고

 

세비스 마을로 갈수 있게 연구실을 그대로 주고 안내를 해준다면 별 문제가 없을것이며

 

 

아... 정말 많이 썼네요

 

 

더 생각한거는 많지만 쓰면 정말 한세월입니다

 

긴글 봐주셔서 감사하고 요즘 배틀펫이니 서버문제니 뭐다해서

 

생각해본 것인데 괜찮을지 모르겠지만 저는 저런 직업나와준다면

 

복귀유저와 신규유저가 들어올것이라 생각이 되고 배틀펫을 직업 불문하고

 

사용가능하지 않게되어 시스템적인 충돌이 없어질것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지금 현재 배틀펫 열심히 키우신분들은 욕나오겠지만, 그 배틀펫을

 

그대로 창고에 두었다가 새로운 직업나오면 그대로 쓸수 있게 시스템을 마련해준다면

 

크게 불이익을 받는 것은 없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아무튼

 

긴글 읽으시느랴 수고하셨습닏 (_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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