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노가다 시스템
- 캐쉬탬(꾀돌이,루비,금문자)를써도 만렙(251)근처도 못간다
1렙~80렙까지 맹목쩔후 80렙에 꾀문사용 얼성에서 161렙까지 광렙 후
포남(머드,지렁이)에서 210~230까지 광렙? 그게 무슨재미?
그후엔? 블아? 기계적인 시스템..
이것도 자본있는 유저이야기.. 그걸 본 무자본유저는? 접어?
운영팀에서 현거래로 장비(세겔) 세팅 유도하는건가?
2. 극악의 드랍률
- 캐쉬탬(꾀복주머니 제외) 금,동복주머니는 드랍률상승이 적용되긴하나?
무캐쉬100%기준시 금복(추가+100%)인데..
노멀탬이 타게임의 희귀,유니크탬 드랍률과 비슷..
30%경험치,드랍률이벤트와 꾀복(200%)가 잡탬나오는 비슷한 드랍률..
3. 알수없는 이벤트
- 예전 서바상자에서 빵빵터진 레어펫과 더불어 의도를 알수없는 이벤트
4. 새로운 직업군의 탄생
- 최강 사냥꾼의 탄생으로 인해 모든 몹들의 HP상승..
타직업군(도박사,빙마도사,총잡이 제외)을 키우던 유저의 절망..
같은 장비라해도 몹잡는 킬수가 틀려지는..
5. 거래(자판)시스템
- 거래중개소같은 시스템을 이용하면 한결 원활한 거래와
투명한 시세를 유지할수있는데..
자판온라인의 닉네임에 걸맞게 10년을 유지..
6. 새로운 노가다의 탄생(배틀펫)
- 이젠 아무도 배틀펫을 안키운다.. 배틀펫이 무엇인지 모르는 유저도 상당수..
도대체 왜 만든건지?? 사냥용으로 키우라는건지.. 보조도우미로 키우라는건지..
키우다가 토나와서 중간에 포기해서 의도를 모르겟다..
7. 버려진 필드(사냥터)들..
- 포남,얼성,글평,블아 빼고 수많은 필드중 사냥할만한곳이 없다..
있어도 드랍률과 경험치가 최악이다..
십자산은 왜 만든걸까? 다른 필드들을 차라리 없애고,
광활한 레인보우존과 파티형던전(노멀7강이상)으로 바꿔라..
한맵에 하나의 속성몹으로..그게 더 좋을것같다..
8. 캐쉬탬(드랍률상승)을 노멀아이탬드랍률도 적용해라
- 드랍률상승을써도 나오는건.. 넝쿨..ㅋㅋ
%% 개인적인 생각 %%
1. 얼음성폐지
2. 경험치+드랍률 조정
3. 몬스터의 재배치
4. 공식홈페이지의 스킬(데미지),몬스터정보(드랍정보)를 정확히 기제
5. 파티형던전(무무밭,용암지대,동전방,구름다리,기어방)을 상,중,하로 재편성
6. 파티형던전의 추가(최고난이도,중급난이도,초보난이도)
7. 기타등등 알아서 좀.. 점검후 점검한날과 그다음날은 접속안한다..
렉 과 팅김질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