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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27일패치내용(게시판포인트제)에 대해.. 헤세드 당근머라 2011.07.26

운영측의 의도가 뭔지는 모르겠는데 제가 생각하기에 이번 게시판포인트제로 득보다는 실이 더 많을거 같습니다.

 

게시판을 활성화하기 위해 그런 제도를 만든것 같은데 오히려 게시판만 더 난잡해질거라봅니다. 전에도 게시판에 [추천/자랑]이벤트 때문에 성의도 없고 내용도 없는 의미없는 글들만 게시판에 도배되어서 유저들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죠.

 

어느 초보분이 그러더군요. 씰처음하는데 육성법이나 도움될만한 정보좀 얻으려고 직업게시판 갔더니 죄다 성의없는 쓰레기같은 [추천/자랑]글들뿐이라고 그러시더라고요.

 

씰의 유일한 팬사이트인 씰플레이사이트도 요즘 게시판 출첵문제로 말들이 많았죠. 이유는 씰플레이사이트는 유저들이 정보를 구하고 서로 의논하려고 오는곳인데, 직업게시판 같은데 가보면 정보는 거의 올라오지도 않고 죄다 포인트를 올리기위한 출석체크글만 올라와서 게시판이 지저분해보인다는거죠.

 

그래서 이번에 씰플레이사이트도 출첵금지를 실시했더군요. 그런데 씰홈피는 뒤늦게 전혀 도움이 안되는 게시판포인트제를 실시한다고 뒷북을 치고 있네요. 포인트제가 실시되면 앞으로 다들 포인트 올린다고 게시판이 난잡한 글로 도배될게 뻔합니다.

 

타게임 게시판 한번가보시면 압니다. 유저들이 어느게임을 해볼려고 젤 처음 찾아가는곳이 그게임의 자유게시판입니다. 자유게시판분위기가 난잡하고 개판이면 그유저는 그게임할 흥미를 잃어버리죠.

 

차라리 잘나가는게임들의 게시판운영법을 참조하는게 더 낫습니다. 게시판분류도 자유게시판,팁게시판,직업게시판,질문게시판,스샷게시판,공략게시판,거래게시판,건의게시판,토론게시판 등으로 제대로 분류하고 타게임들의 지식포인트처럼 유용한팁이나 공략팁등에게만 유저들이 지식포인트를 추천포인트로 주는식으로해서 관리하는게 게시판도 덜 난잡해지고 유저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이 넘치는 게시판으로 만들수 있는겁니다.

 

예전의 그 머리좋던 그리곤사람들은 다 떠난건가요ㅡㅡ? 요즘 씰운영하는거보면 참 운영자분들 머리를 안쓰는거 같습니다. 안타까울뿐입니다.

 

지금 현재의 씰게시판의 상황은 서버별게시판은 자유게시판+질문게시판 수준이고,직업별게시판은 육성게시판이고,공략게시판은 쉴츠탐험단 뽑아서 매달 5만캐쉬씩이나 지급하면서도 정작 쉴츠탐험단분들이 올리는글들은 다른팬사이트에 하나씩은 다 잇는 옛날기본내용 달랑 몇개뿐이고 그외는 거의 올라오는 글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런 공략이라도 있는게 다행인 수준일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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