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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귀유저가 느낀 불편한점들. 헤세드 시푸루딩딩 2017.11.06

1. 명성.

2.펫 -레벨과 명성.

3.재화

4.워프

5. SO3D...

6. 파티 레벨격차

7. 경험치

8. 스킬

9. 몬스터 배치부분.

10. 엔딩퀘.

11. 율슨장비의 문제점.

12. 배틀펫

 

 

1.

1 .2번은  비슷하게 들리시겠지만 복귀 유저가 느낀건 약간 다름

2만원 주고 팔거면 모든펫 정도 낄수있을 정도의 명성을 같이 끼워팔았으면 함.  10만이상의 명성.

5만정도 명성이면.. 다른 퀘스트를 해서  명성을 올려줘야하는 귀찮음이 있음.  명성올리다가 게임 접을수도 있을거 같음...

 

 

2.

명성만 놓고보면   명성을 꼭 올려야 펫을 끼는 시스템이 아닌

그냥 따로 분리해주면 좋겠음.

이건 2번과는 다른 경우임.. 명성은 명성대로 분리해서 케릭터에 이펙트를 입혀주세요.. 차라리 그게 멋있을듯.. 펫은 그냥 펫으로만 해주면

한결 부담없이 즐길수  있게될거같음.

오히려 씰의 개성이  초보나 복귀 유저의 발목을 잡을수 있을지도 모름. 

예전같으면 장사도 잘되서  명성올리려고 잡템사고 그랬는데 이젠 잡템 파는 사람이 없어서 힘든 느낌. 그냥 명성올리자!! 스토리도 보면서 해라 이런거.. 싫음. 스토리고 뭐고 안보는 사람이 대다수 아님 ? 게임하면서 스토리보고 이게 이거고 엔피씨가 어쩌고 이런거 혹시 다 기억하시는분 게임하시는분들중에 몇이나됨 ?

 

3.

다른 게임에서  게임머니를 캐쉬로 파는 게임들이 몇몇있음.  rf나 에오스같은경우.

알에프는 지금도 이러나 모르겠음.  게임 안에서 게임머니를 팔게되면  어느정도 적정시세가 정해짐.  그렇게 쭈욱 가버림. 흔딜림없이.  이게 뭐냐면  1만원에 지금  씰은 매냐던가 ? 암튼 거기 거래할때 2400 :1인데

차라리 4억 세겔을 1만캐쉬에 파는거임.  이러면 뭐가 되느냐 ?

돈없는 초보들은 그냥 바로 캐쉬 질러서 돈마련해서 세겔로 장터에 파는 템을 직구해버릴수 있는 기회가 늘어남. 이러면 거래가 굉장히 활발해짐. 실제로  그걸로 이익을 많이봄.(어디까지나 운영진들이 득봄 ) 유저들이  매니아나 베이에 충전할거를 씰회사가 먹는거임. 또한  사기당할일도 없어지고 게임하기가 쉬워짐.

우려되시는분들 많을겁니다. 하지만 이런거 겪어보면 정말 별거 아님. 오히려 고렙들이 더좋아함 . 장사 잘되서 ㅋㅋ   

 

 

 

4.

복귀유저는 이거 워프 명성이나 레벨 몇에 이동했는지 기억이 안남 ..ㅋㅋㅋ ;;

맵 아래에 상세보기정도는 봤는데  다른거는 있어도   어느레벨에 이동할수있는지는 찾아볼수 없음.

씰플이라던가 어딘가 뭐를 찾아봐야함.

이게 뭐냐면 상당히 귀찮음.  맵눌러서 이왕이면 몹이랑 엔피씨 해줬으면  언제 이동할수있는지도 알려주면 좋겠음.

또한. 맵 눌러서 그맵을 누르면 차라리  이동하시겠습니까 ? 라는 창을 차라리 띠워주셈. 돈주고 이동이라도 하게.. 암튼 불편했음. /어디어디  알고는 있지만 그래도 불편함..

 

5.SO3D

아직도 이런 알림창이 뜨고 게임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많네요.

홈피에서 덮어씌우기 할꺼 다하고 씰플레이가서 도움도 청해보고 검색도 해보고 별짓다 해봤지만 역시나 그지같이 안되는경우가 있음.

이 경우가 제일 짜증남.  오픈 몇년차인데 아직도 이런게 뜨는지 이해가 안됨.

 

6. 파티 레벨격차

1~261 ? 렙인가요 ? 만렙..

레벨이  조금 차이나는것도 아니고..

예를 들어 만렙케릭이  1렙부터 키워보고 싶다고 칩시다.

2클라로 사제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분명한 이 시점에 2클라도 씰에서 혀용해줬는데

이왕이면  파티레벨격차도 해제를좀 해주면 어떨까요 ?

위로는 40레벨로 막아놨나요 ? 아래로는  40+ 10%레벨 차이로 해놨는지 잘 모르겠음 사람마다 다르고 씰플마다 다름 ㅋㅋ..

이왕이면  파티레벨 격차를 없애주고   차라리 파티는 가능하나 레벨격차로인해 경험치를 습득하지 않게 바꿔주는게 어떨까요 ? 나는 차라리 이게 더 현명하다고 봄. 그래야 부케키우고 싶으신분들이나

복귀하신분들.   200케릭 판매하지 않을때.  본케가 격수던 사제던간에  1부터 키울때 이 방식으로 해주면 참으로 편할텐데 라는 생각을 해봄.

 

 

7. 경험치

현재 167짜리 케릭을 키우고 있는데

110레벨 몹을 잡아도 .  200%캐쉬템쓰고  경험치 14만정도

150~158레벨 ? 브라운소일 몹을 잡아도 경험치 14만정도 ㅋㅋㅋㅋㅋㅋ

이게 무슨 장난 ?  

알다시피 유저공략으로 씰플같은데 보면 십자산에서 180 까지 뽑는걸로 많이들 설명하던데

이유가 다 있더군요. 경험치가 말그대로  그지.  십자산에 가장렙높은게 120몹인데

120몹이  160넘는 몹들보다 경험치를 더 주는 현상이 있음.

왜 이렇게 경험치가 엉망진창인지 모르겠어요. 줄거면 팍팍주던가

레벨이 높으면 그만큼 경험치를 많이줘야 정상아닌가 ?

나는 패널티도 안먹는 레벨격차인걸로 아는데..

이건 너무 심했음.

2016 년 공지에 1~150렙몹 경험치 상승패치를 한건 알아요.

 

 

8.스킬

현재 도박사를 키우고있는데. 도박사뿐만 아니라 광대스킬중에서 러시안룰렛이라는 스킬이있음.

쿨타임보다 지속시간이 긴 스킬.  이점이 중요함.

단지  체감상 1분안되는 느낌.  자주자주써줘야함.

쿨보다 지속시간이 길면 그냥 버프스킬로 다른 버프스킬들과 같이 30분짜리로 맞춰주면 좋겠음.

굉장히 좋은 버프인데도 불구하고 귀찮아서 안쓸때도 많음.

광대뿐만 아니라 혹시나 이런 유형의 스킬을 가지고 있는 케릭터가 있다면 분명히 개선해주면 좋을듯함.  오래된 게임중에 하나인  이게임처럼 10년넘은 게임. 데카론이라고 있는데 그게임도 각종 케릭들마다 버프시간이 지멋대로라서  한번 전체적으로 뜯어고친적이있음 대체적으로 20분에 맞춰줌.

씰도 거의 다30분에 맞춰져있는것처럼. 이런 자잘자잘한 스킬들.  한번 더 개선되면 좋겠음.

 

 

9. 몹찾으러 다니기 !!

몹이 어디갔는지 다 찾으러 다녀야됨.. 지도에 나와있는거랑 달라요. 전부 흩어져서 맵 다 한번 싹 정리해야 그때 제자리에 젠됨..이거 정말 그지같음.

 

10.. 난이도 어려움

엔딩퀘중에  혼자 투클라하는 분들은 거의 못깹니다.  과금을 해야가능함. 누가 도와주던가...

또한 이동동선이 지나치게 짜증나고 파티원 소환이 안되는 지역이 많음..너무 짜증.

 

11.율슨장비 문제점.

광대인데 올지에 다트던지는데 불꼬를줌.   성직자 깡직으로 키우고 싶지만 물안경을줌.

상황에 따라 타격이나 마력이나 같이쓰는 케릭은 2개를 다주면 좋겠음. 어차피 거래도 안되는템인데..

직자는 범위스킬이 있긴한데 쿨이 너무 길어서..

 

12.배틀펫

이건 아이템주워먹는 속도도 느리고  키우기도 겁나힘들기만하고 정녕 필요가 있는지.. 왜 존재하는지 모르겠음..ㅋㅋ ;;  내가 지금까지 봐왔던 어떤 게임보다 어떤 펫보다 정말 최고 쓰레기펫인듯.

 

 

어쨋든  한 2년하고 접었다가 5년만에 잠깐 복귀한 유저의  의견입니다..

칭찬할만한점 한개는 레벨업하면 장비 디쥐를 준다는게 정말 마음에 들었음..5년전엔 이런거 없었는데.. 장인으로도 직자랑 파티맺고  적정레벨보다 약간 낮춰서 사냥이 가능할정도로 만들어준 점. 이점은 굉장히 잘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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