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랩제한&장사시스템부실
헤세드 풍천도
2016.03.17
개인적으로 오랫동안 씰을 봐오면서 느낀...
씰온라인 최대 문제점 2개 (+ 여기에 하나 더 추가하자면 직업밸런스 문제도 있지만 요건 일단 제외)
수년간 만랩이 계속 묶여 있다보니...
오랫동안 즐겨온 유저들도 점점 한계를 느끼고 많이 떠났죠...
(부캐작이나 레이드도 하루이틀이지...)
(도대체가 만랩도 안 풀면서... 200랩제가 넘는 신규 아이템은 왜 계속 만드는건지...
만랩이 풀려야 신템 팍팍 강화하는 재미도 있지...)
===> MMORPG의 최대 재미는 두개중 하나다..........
템 맞춰서 신나게 유저끼리 쌈질 하거나... 아니면 끝없이 사냥해서 레벨업 하는 재미인데...
씰은 이저저도 아니다보니 ㄷㄷ
또 하나는 장사 시스템의 부실...
솔직히 씰하면서 경매장 엄청 절실하죠...... 그게 불가능하면... 하다못해 프리미엄 좌판이라도..
그냥 세겔로 팔던가... (그거 캐쉬로 팔아서 얼마나 번다고 ㅡㅡㅋ)
통합장터서 세보면 많이 써야 10명 내외 정도밖에 안 쓰더만 ㅡㅡ+
차라리 프리미엄 좌판을 적당한 가격의 세겔로 팔게해서 세겔 회수도 하고...
씰 경제부터 살려야 되는거 아닌가?
모르긴 몰라도.... 복귀 하고싶은 유저도... 장사 때문에 질려서... (복귀해서 템 맞추는 것도 엄청 일이죠 ㄷㄷ)
안 오는 경우가 많지 싶음...
레인보드//어차피 최상위층은 신규템 나오면 무조건 돈 들여서 만들게 되어 있어 ㅡㅡㅋ 그나마 사냥을 위해서라면 이해할수나 있지..... 만랩으로 막혀 있는 상황에서... 돈 쓰라고 하는게 더 사기아냐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