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발팀 기획 팀장님
이번에 공지하신 개발자노트 내용이 참 인상깊어서 읽으실진 모르겠으나 글을 한번 써봅니다.
왜 인상 깊었냐구요? 밑 빠진 독에 물을 붓고 계신거 같기 때문입니다.
편의, 신규 성장 시스템, 신규 대륙 업데이트? 좋습니다. 항상 필요했던 내용이였겠죠. 표현하신 것처럼 '개발팀에서 쉼 없이' 노력하고 계신거 알겠습니다.
근데. 항아리 밑이 깨진건 언제까지 눈감고 계실건가요???
최근에도 주요 사냥터에서 대놓고 며칠동안 매크로(자동 사냥)를 사용하고 있는데, 신고/제보를 해도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는?? 엄청난 답변만 하실뿐..... 유저에 대한 제재는 아예 볼수가 없습니다.
개발팀에서는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고 있는 환경 개선을 업데이트 항목에 드러나진 않지만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하시는데,
코딱지 만한 사소한거라도 좋으니 업데이트 시마다 나열좀 해주시겠습니까?? 얼마나 쉼없는지 유저들이 알면 좋을것 같습니다.
혹시 인력이 많이 부족하실까요???? 제가 열정페이로 좀 도와드릴 순 없을까요?? 운영정책에 근거하여 일이라는걸 해보고싶네요 정말.
세겔도 자체적인 관리가 있어야 게임 경제가 안정되는데, (예를 들면 이벤트로 세겔을 확 수급해서 세겔 가치를 높인다거나)
이벤트는 낚시 이벤트.......... 정말 궁금합니다 씰온라인을 살리고 싶으신지 죽이고 싶으신지..
다시 서론으로 돌아가서, 편의, 신규 성장 시스템, 신규 대륙 업데이트? 좋습니다.
하지만 정말 씰을 위해 노력하시는 거라면, 정말 악질적인 것, 정말 필요한 우선순위를 잘 생각해보시고 운영해주시길 바랍니다.
그 우선순위를 정하는 부분도 게임을 안 하셔서 잘 모르시겠으면, 적어도 유저랑 소통이란 걸 좀 해보시길 바랍니다.
소통할 유저도 별로 없는데 그것마저 힘드시면.... 차라리 투표라도 해보십쇼...
마지막으로 한번은 읽어보셨을까? 싶은 운영정책 내용을 아래와 같이 공유 드리니, 한번만 읽어주세요.
본 운영정책은 씰온라인을 이용하는 회원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간에 원활한 게임진행을 위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한 회사와 회원님과의 약속입니다.
제1장 총칙
3. 회원의 의무 및 권리
- 3.2 회원은 게임서비스 이용 중에 다른 회원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이를 제보하여 본 정책의 적용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3.3 회원은 본 정책 적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직원은 상담, 협조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대하여 최대한 협조하여야 합니다.
- 3.16 회원은 추가 조작 없이 특정 행동을 무한 반복 수행하는 일체의 외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일명 자동사냥 프로그램 등)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3.17 회원은 정상적인 게임서비스에 지장을 주기 위한 방법을 찾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4. 시스템/버그의 악용
- 4.1 회원은 게임 내 존재할 수 있는 시스템 오류를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각종 핵 및 불법 프로그램(자동사냥, 서버해킹, 스피드 핵, 게임진행 시 실행되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 등) 사용시에는 확인 절차를 거쳐 사용한 것이 확인될 시 계정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특히 다음 사항에 해당할 경우 경고 없이 게임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게임서비스의 특정 기능에 제한을 가하거나 게임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에 대한 회원의 접속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4.3 불법 프로그램 사용/유포
- - 회사에서 제공하는 씰온라인 클라이언트 이외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게임 내에서 이익을 얻는 행위
- - 자동 이용 프로그램, 서버 해킹 프로그램, 스피드 핵 프로그램, 오토 마우스 프로그램, 반복적인 사냥을 진행 하는 행위를 포함한 각종 핵 및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7. 직원의 역할
- 7.1 직원은 본 정책과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의 게임 진행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 7.2 직원은 본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근절시키고 원활한 게임서비스와 올바른 게임문화를 선도합니다.
- 7.4 직원의 상담 받기
- 직원은 게임 내에서 도움을 청하는 회원의 문의 및 질의에 최대한 답변합니다. 단, 이유 없는 도움 요청이나 회원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한 상담 요청, 게임 진행에 대한 문의, 이미 답변으로 충분한 설명을 한 내용에 대한 반복적인 질문 등 원활한 서비스 진행을 저해하는 요청에 대하여서는 답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7.10 게임 내 버그의 제보
- - 회원은 발견한 버그에 대해 직원에게 제보할 의무가 있으며 이 의무를 다하지 않을 경우 게임서비스 이용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직원은 회원에게 제보 받은 문제에 대해서는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수정 및 개선할 의무가 있습니다.
- 7.11 움직임 제한 및 강제 접속 종료
- 직원은 비 매너 행위와 그 외 비 매너라고 판단되는 행위 등 필요하다고 판단 시에는 게임 내에서 해당 캐릭터의 움직임 제한 또는 강제 접속 종료를 할 수 있습니다. 비 매너의 경중과 본 정책상의 규정, 비 매너 횟수 등에 따라서 게임서비스 사용제한(경우에 따라 영구사용제한)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7.12 게임 내 경고
- 직원은 게임 내에서 회원의 여러 가지 행동에 대해서 관여하지 않으나,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행위에는 경고, 임의적인 좌표이동이나 특정 행동에 대한 요구를 할 수 있으며, 요구에 응하지 않을 시 움직임 제한 또는 강제 접속 종료 혹은 게임서비스 사용제한(경우에 따라 영구사용제한)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