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신서버.. 건의 로안테일 2021.11.22

한때 씰을 사랑했던 유저로서.. 많이 아쉽네요 

문제점을 개선 하려면 돈은 들어가겠고 버그 나올까봐 건들지는 못하겠고..

회사 입장에서도 순이익이 나야 관리를 할수 있으니, 이해는 한다지만  너무 많은 세월을 온것같네요

좀더 오래 운영되었으면 하는 안타까운 나머지 몇가지 개선할점 적자면..


1. 신섭이 필요합니다 (나머지 서버는 그냥 통합)

2. 신섭은 각종 캐쉬를 전부 삭제 (드랍율 캐쉬는 필요하면 3~5천원선으로 )

3. 치장성 캐쉬의류 ,조합 =레어 추가 (이익의 중심)

      게임의 하부 옵션 다양화+변경 캐쉬 판매 (부수입)

       그외 돈이 되는 캐쉬템은  착용아이템의 능력치를 크게 바뀌지 않는 한에서 세밀하게 강화되는 캐쉬템을 천천히 업데이트..

4. 이동속도 지금의 1.5배 정도 증가  

5. 투클라를  쓸필요가 없을정도의 사냥터 개선 필요  (게임이 너무 조잡해짐..) 

6. 경매장 추가 (가능하다면.. )


뭐.. 찾아보면 더 있을수 있겠지만.. 

기본 베이스로 봤을때 씰온라인이란 게임은 오래된 게임에도 불구하고 진짜 잘만들어진 게임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회사입장에서 돈이 안되어 자꾸 황상이라든가 월간드랍율 조정을 늘리면 더 돌리기 수월할것이라 생각하는게 좀 아쉽네요 

제 생각에는 지금보다 더 순이익을 내려면 일단 매출을 늘릴수 있는 유저를 늘려서 파이를 키워야합니다 

모을수 있는 유저에게는 재미를 줘야지.. 금전적으로 부담을 느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던전앤파이터,메이플스토리 같은류의 게임을 모티브로 가야하며.. 

(이 게임들은 넥슨의 게임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캐쉬로 인해 드랍율이라든가 경험치의 차이를 주지는 않습니다 )

또한 너무 자주 내놓는 아이템과 펫들.. 기존가치를 너무 빨리 무너뜨립니다 (고자본의 진입 차단 야기)

아이템 내놓은 속도를 늦추고(황금상자) 신상 치장성 캐쉬템 출시로 수익변화를 꾀하여

더 오래볼수 있는 씰온라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0/500
  • asd0090

    공감 뭔가 새로 키우거나 새로 오는 분들이 적응해 나가기 쉽게 큰 개편이 필요하다 봄. 사실 지금 씰은 투클로 접속률 높이고 이미 맞추어진 템으로 하루에 밥 한끼 먹듯 던전 한번 돌고 커플 수 채우는 게 다라서,,

    2021.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