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씰을 17년전부터 틈틈히 즐겨온 유저입니다. 최근에 다시 복귀해서 즐기고 있구요.
몇가지 제안사항이 있습니다.
1. 버려진 사냥터 개선
현재 씰플레이를 보면, 레벨가이드가 정립되어 있습니다. 무과금도 기본캐쉬지원/율슨 으로 충분히 해낼수 있는 수준으로요
근데, 이 구간에서 버려진 사냥터들이 꽤 많습니다. 몰이사냥이나 특정 사냥터만 거쳐가다보니 여러필드들과 던전들(알레프/레인보우/네레이드
등)이 버려졌습니다.
- 이 던전들이 버려진 이유는 단순합니다. 1. 아이템 또는 경험치가 만족스럽지 못하다. 2. 입장에 쉽지않은 조건이 붙어있다.
일단 레인보우만 해도 속성별 몬스터레벨이 상승하지만 경험치는 거의 동일합니다. 잡는 난이도는 어려워지는데 경험치 상승은 이루어지지 않죠.
그래서 대부분 십자산에서 180까지 찍는다고 합니다. 몰이로요. 그러면서 지루해지며 이탈자도 발생합니다.
이런 사냥터들에 몹레벨당 적정경험치가 지급되도록 하고, 씰의 큰 재미인 필드보스(두목말고. 두목은 큰 의미가 없음) 들이 추가되어 보석/황상
이벤트 아이템 드랍 등으로 활용되면 다양한 사냥터가 활성화 될수 있을겁니다.
- 입장조건 또한 이슈가 있습니다. 레인보우퀘는 100레벨이 넘으면 패스선택지가 추가된다거나, 90렙때도 패스할수 있되, 진행하면 추가보상을
더 준다거나 해서 유도하는 방향이 되는게 좋을듯 합니다. 90렙유저가 십자산이나 세비스를 가는것 부터가 좀 말도안되는 기획인거 같구요.
만렙제한이 있는 구름다리나 동전방 등도 제약을 좀더 완화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어차피 거기서 썩겠다고 작정한 사람들은 얼마든지 썩으니까요
2. 새로운컨텐츠 추가
- 스승과제자. 커플시스템처럼 맺어두면 기간과 레벨업에 따라 서로에게 이득이 주어짐. 삐야그라나 장미나 기존것 활용해도 좋음. 둘다접속시 경험치 버프도 좋음. 실제로 씰은 유저들간에 조언등이 많이 이루어짐. 인게임에 정보가 불친절해서 검색이나 질문이 필수.
- 길드전용컨텐츠. 길드영지/영지필드사냥(필드보스)/영지던전. 레벨업하려면 보석이나 돈을 기부받아 업그레이드. 레벨과 난이도, 드랍율 상승 등
길드영지에만 있는 온천, 공원, 채집지역 등 차별화.
길드전용 대장간, 연금술사방, 제련방 등 확율업 해주는 장소.
3. 조작편의성 개선
씰이 여러가지 소소하지만 편의성이 개선된 업데이트를 하면서 해외의 프리서버들이 힘을 잃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편의성개선들이
좀더 진행되었으면 하는 내용들을 제안드립니다.
- 마우스 우클릭으로 아이템 등록/회수 (낚시슬롯에 미끼넣기, 상점에 템올리기, 펫먹이창에 템올리기, 상자에서 템꺼내기 등)
- 마우스 우클릭으로 우측지도에 이동경로 찍히는것 좀더 확실하게 되도록. 아예 우측지도를 왼쪽클릭 안먹히는 영역으로 바꾸는 것도 고려
- ui가 이전에 저장한 상태/위치 그대로 유지되기 가더/퀵슬롯/아이템창/스킬창 등 매번 접속때마다 바꿔야함
- 파티버프의 영역이 같은 맵이면 모두 적용
- 마우스 우클릭으로 화면 돌릴때 홱홱 돌아가는것 완화
- 상점검색 표시항목 수 늘리기. 검색량이 많으면 내리면서 보기가 매우 불편
- 텔레포트 조건완화 및 일부 던전까지 텔레포트 지역 확대. 당연히 던전은 비용이 더 비싸게.
- 기본이동속도 증가. 가더도 더 증가 하여 가더의 니즈증가
- 의뢰소 퀘 한번에 여러번 중복해결되도록
- 아이템확인npc 레벨제한 제거. 이미 확인시 금액으로 인한 차별화가 존재(npc한테 받으면 유저한테받을때의 10배)
- 맵에 던전/인던 입구 등의 위치표시 추가(상세에는 렙제등도 표시되면 금상첨화). 인게임에 정보제공이 불친절
- 상점에 금액별 색상표시(만/백만/억/십억 등). 다야50억판매 등의 사기꾼 근절
- 거래불가 아이템 계정간 공유는 가능했으면. 너무 많은 아이템이 계정공유가 안됨 특히 코스튬.
가급적 개선이 복잡하지 않을 만한 내용들만 추림
씰의 그래픽은 20년이 다되어가는 지금보아도 나쁘지 않고, 귀엽고 개그적인 컨셉 또한 매력이 있습니다.
조금만 더 개선하면 지금보다 훨씬 잘될수 있다고 생각하니 포기하지말고 많은 개선과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