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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 관련 건의(+ 버그) 건의 현선 2020.07.08



 안녕하세요. 고생이 많으십니다. 


 저는 일단 씰온라인을 3개월 정도 해보았습니다. 정말 잘 만든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좋아합니다!  그런데 유저 편의성이 너무 떨어지는 것 같아요.

 

 사냥터 개선 등 컨텐츠에 부족 관련된 불만도 있고, 컨텐츠 관련 건의가 더 먼저인 것 같지만 저는 인터페이스에 관련된 건의를 해보고자 합니다.


 1:1 문의도 여러 차례 했는데 항상 건의게시판에 글을 올리라는 답변(내용관련 답변이 아니고 건의 게시판에 올리면 빨리 확인한다는 답변)을 받았기에 1:1문의에 올렸던 내용을 다시 정리하여 올려봅니다.




1. 가더/악세 전환 단축키 설정 안 되는점 

:말이 필요 없습니다.

(2020/07/22수정 : 원터치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단축키는 아니지만 이것도 편해요!)



2. 장비탈착, 좌판 아이템 등록, 제련 등을 드래그로만 해야하는점

:이거 어떻게 안 되나요? 프리미엄 좌판에 뭔가를 등록하기 위해 드래그->확인버튼을 16번 반복하더군요. 그러고보니 확인 버튼은 엔터키로 눌러지지도 않아서 세심하게 클릭! 또 클릭!





3. 퀵슬롯 잠금기능이 없는점

:물약, 스킬을 '마우스'로 클릭(특히 검성 스콤쓰는경우)한 직후 보스를 죽인다던가 하여 퀘스트창이 뜰 경우 스킬을 드래그한 것으로 인식됩니다. 드래그 하고 있는 상태가 아닌데 스킬이 마우스를 따라다니지요.  그 상태로 이동을 위해 땅 클릭(좌클릭)을 하면 퀵슬롯에서 물약, 스킬이 내려가서 다시 설정해야합니다. 좌클릭 대신 우클릭하면 화면이 고정되는 버그가 있구요. 그래서 드래그 된 상태 그대로 스킬이 있는 퀵슬롯창으로 조심히 마우스를 옮겨서 다시 넣어줘야합니다. 이렇게 불편한 방법 말고는 방법이 없어요. 아님 보스 체력 열심히 보면서 딸피일 때 스콤을 멈추던지.. 그냥 퀵슬롯 잠금 있으면 정말 편할 것 같아요!

:퀵슬롯 +버튼은 단축키도 없는데 열린 채로 고정되지도 않아서 일일이 마우스로 클릭해 줘야합니다. 단축키가 있던지 열린채로 고정이 되던지 했으면 좋겠어요.





4. 아이템창/스탯창 등을 드래그하여 위치를 옮길 때 세심하게 클릭해야하는점 

: ITEM, STAT 이라고쓰인 곳을 드래그하는것이 아니고 그림자부분을 조심히 잡아 드래그해야 이동이 됩니다. 




5. 마우스 따라가기 이동과 전투펫 이동 단축키가 같은점 

: 전투펫이 소환돼 있을 경우 마우스 따라가기는 ctrl + 클릭 으로 바로 안 되고, 땅 클릭으로 캐릭터가 움직이게 함-> cltr+클릭으로 하여야 합니다. 단축키가 왜 같은걸까요? 근데 왜 다르게 하도록 설정도 안되나요.





6. 홈페이지 개편?

: 홈페이지 껍데기만 리뉴얼 되고 내용물은 그대로네요? 자잘한 틀린 내용들 고쳐주세요! (예 : 비밥펌킨이 무속성으로 표시돼 있습니다.) 


: 몬스터/ 아이템 등등 찾기 쉽게 전체에서 찾기 검색 버튼 좀 만들어주세요. 지금 정보를 모르는 몬스터에 대한 정보를 찾기 위해서는 레벨/속성/사냥터/던전..등 무언가 정보를 하나 알아서 카테고리를 찾아서 들어가야 합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이름만 안다면 일일이 클릭해서 찾아보는 방법 뿐입니다.


: 1:1문의 시 동영상/캡쳐화면 첨부는 여전히 이메일로 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자체에서 첨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2020/07/22수정 : 쉐프 요리스킬 설명, 전투펫, 모험단 경험치 분배 등등.. 정보들이 추가되고있습니다! ^^좋아요.)





7. HP양 바로 업데이트 안 되는점

: 사제가 힐을 해서 피를 채워도, 물약을 먹어서 피를 채워도 체력 올라가는 것이 바로 안 보여요. 딜레이가 있습니다. (오직 자기 클라이언트HP가 올라간 것만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 제출하라 하진 않으시겠지?






8. 다량의 몬스터가 한거번에 죽을 때 내는 소리가 너무 큰 점

: 십자산에 갈 때 마다 한 번 쯤 귀 찢어지는 효과음을 들은 후 옵션 들어가서 효과음을 줄이고 십자산에서 나올 때 다시 키우는 번거로움.. 어떻게 해결 안되나요? +지하수로..




9. 파티경험치 on/off 기능 만들어주세요

:(도트 데미지 있다)=(사냥 중엔 채팅 보지마)





10. 아이템 관련 설명 부족

:머리 부위 착용 아이템이지만 악세로 표시돼 있는 아이템이 많아요. 혼동됩니다.

:거래불가 아이템이면 '거래불가'라고 명확하게 써 있는게 좋지않을까요? (예:클레어의보석팔찌는 거래불가 아이템이지만 아이템 설명에 거래불가라고 쓰여있지 않습니다.) 

:출석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부분 스킬초기화는 코인교환기에는 거래불가라고 쓰여있지 않지만 막상 받으니까 거래불가 이더군요. 그렇다고 홈페이지에 출석보상 아이템에 대한 어떤 설명이 있는것도 아니구요. 아이템을 받고서야 거래불가인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당연히 1:1 문의 넣어도 환불은 안 되구요. 




11. 캔디몹 증발 버그

:너무 유명한 버그

:더하여서, 유저가 몬스터를 지나쳐갈 때 어그로가 끌리면서 몬스터가 구석에 끼이는 현상도 불편합니다. 구석에 끼이는게 일부러 불편하라고 설계한 부분인가요? 아니면 못 고치는 버그일까요..



12. 그래픽버그

:땅 그래픽이 다른색으로 바뀌는 버그가 있어요. 재접하면 괜찮아집니다.ㅎㅎ 그런데 모르고 이 상태로 현자의탑 5층을 가게되면 바닥, 벽이 흰색! 와우! (스샷 다량보유중)







 인력부족, 인수인계, 구식코딩 등 업데이트가 늦어지는 내부적인 요인 분명히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정도면 거의 유저들 말은 듣지 않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이런 귀찮음..불편함.. 익숙해지면 괜찮다구요? 이런거 올려도 절대 안 고쳐 준다고요? 맞습니다. 그래서 업데이트가 안 되는 것 같아요.  그래도 제가 말씀드린 부분에 부분적으로라도 공감하시는 분이 분명히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다른것 다 차치하고 1. 가더/악세전환 단축키<< 이것 만이라도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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