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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10일 모험단 경험치 계산방식 관련 추가 공지사항 2004.03.10
3월 10일 업데이트 이후 모험단 경험치 계산방식 변경에 관련하여 유저 분들에게 좀 더 자세하고 구체적인 모험단 경험치 습득방식을 알려드리기 위하여 추가적으로 공지합니다. 모험단 경험치 분배 방식 변경과 함께, 모험단 경험치 정산 방식이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레벨 6명의 파티원이 보너스 경험치를 포함하여 600의 경험치를 주고 1000의 hp를 가진 몬스터를 사냥할 경우, 타격 시 마다 경험치를 받지 않고, 몬스터를 잡은 순간에 경험치가 각각 100씩 분배가 되어집니다. 모험단원 6명중 3명이 위와 같은 600의 경험치를 주는 몬스터를 사냥하고 있는 과정에서 나머지 3명이 뒤이어 동일한 경험치를 가진 다른 몬스터를 같이 사냥했을 경우, 나중 잡은 몬스터의 hp가 500(절반)정도 남은 순간, 먼저 잡던 몬스터가 죽으면, 먼저 잡던 몬스터 에게서 나오는 경험치 600과 나중 잡기 시작한 몬스터에게서 얻은 경험치 300을 포함한 900의 경험치를 정산하여 각각 150의 경험치가 분배되어집니다. 그 다음, hp가 절반 남은 몬스터를 마저 잡고 나면, 남은 300의 경험치를 정산하여 각각 50씩의 경험치가 분배 되어집니다. 경험치의 정산은 기본적으로 몬스터 1기 사망 시에 이루어지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모험단 사냥 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