씰 온라인 3월 10일 본 서버 업데이트 사항
2004.03.09
씰 온라인 3월 10일 본 서버 업데이트 사항
1. 벨런싱 관련 업데이트 사항
(1) 모험단 경험치 습득방식 변경
모험단 경험치의 습득방식이 기존에 모험단원 중 타격 캐릭터가 경험치를 습득하고 보너스 경험치가 모험단원에게 분배되던 형태에서 변경되어, 경험치가 몬스터 사망 시에 각 모험단원의 레벨에 따라서 고르게 분배되는 형태(차등분배)로 변경 됩니다.
모험단 경험치 습득방식 변경으로 인해 성직자의 경우 모험단 경험치를 더 분배 받던 형태는 폐지 됩니다.
모험단 보너스 경험치
모험단의 보너스 경험치는 모험단원 1명 증가당 10%의 추가 경험치가 생성됩니다.
모험단원 레벨 별 경험치 차등적용
모험단원의 레벨에 따라서 습득한 경험치가 나누어서 분배되는 방식으로 변경 됩니다.
모험단 경험치는 모험단원 레벨의 총합에서 자신의 레벨이 차지하는 비중을 계산 하여 해당 % 만큼 분배 됩니다.
모험단원 경험치 = 모험단원이 획득한 경험치 X (캐릭터 레벨/모험단 레벨합계)
모험단의 참여가능 레벨제한은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는 레벨 제한이 없는 형태로 업데이트가 되었으나, 모험단원간의 레벨 차에 따른 성장 벨런스를 고려하여 모험단 참여가능 레벨제한을 적용하는 형태로 변경되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모험단 참여가능 레벨은 상위 40레벨 차이까지 모험단 결성이 가능하며, 하위 레벨은 기본적으로 40레벨 차이부터 플레이어 레벨 10레벨업 당 1레벨 씩 증가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50레벨의 캐릭터는 상위 캐릭터 90레벨의 캐릭터와 모험단 결성이 가능하며, 하위 캐릭터 5레벨 캐릭터와 모험단 결성이 가능해 집니다.
모험단 경험치의 분배는 실제적으로는 모험단원이 몬스터를 타격할 경우 분배되나 화면에 표시되는 부분은 몬스터 사망 시에 상승하는 것으로 표시 됩니다. (화면 인터페이스의 부하를 방지하기 위한 사항 입니다.)
(2) 경험치 환산방식 변경
모험단 경험치 분배 방식 변경과 함께 경험치의 환산방식이 변경 됩니다.
종전에 레벨 업 했을 경우 레벨이 상승하며 경험치가 0으로 초기화 되던 부분이 레벨 업 동시에 남은 경험치가 가산이 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레벨의 목표 경험치가 100이고 현재 자신이 습득한 경험치가 99인 상황에서 경험치 10을 주는 몬스터를 사냥했을 경우, 레벨이 상승하며 목표 경험치를 채우고 남은 9의 경험치가 상승한 레벨에 포함되어 계산이 됩니다.
2. 시스템 관련 업데이트 사항
(1) 아이템 멜팅 시스템 업데이트
새로운 제련 시스템의 형태인 ‘아이템 멜팅’시스템이 본 서버에 업데이트 됩니다.
‘아이템 멜팅 시스템’은 기존의 아이템을 녹여 제련 시에 도움이 되는 보조 아이템을 생성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장비 아이템 중 활용도가 낮은 아이템을 재활용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의 멜팅
아이템의 멜팅은 자이드 마을의 NPC [리콘]을 통하여 이루어 집니다.
멜팅은 장비류 아이템 중 +3이상 제련이 되어진 아이템만 가능하며 멜팅 시 장비의 가격에 비례하여 일정금액의 세겔이 소모 됩니다.
멜팅 확률 및 룬스톤 생성확률
아이템의 멜팅은 멜팅 과정 중에 실패가 존재 합니다.
멜팅 실패시 아이템은 소멸하게 됩니다.
멜팅 성공 확률은 멜팅의 재료로 쓰이는 아이템의 가치와 제련 레벨에 따라서 다르게 설정 됩니다.
그리고 멜팅 성공 시에 생성되는 [룬스톤]도 아이템에 따라서 어떤 종류의 [룬스톤]이 어느만큼의 확률로 생성될지 결정이 됩니다.
룬스톤
룬스톤은 멜팅 과정 중에서 생성되는 제련보조 아이템 입니다.
룬스톤의 종류는 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처와 능력이 다르게 구성 됩니다.
(2) 룬제련 시스템 업데이트
아이템 멜팅 시스템과 함께 룬스톤을 이용한 제련인 ‘룬제련’시스템이 업데이트 됩니다.
룬제련 시스템은 기존 제련 시스템에 제련 성공확률을 높여주는 룬스톤을 첨가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련 시스템으로 자이드 마을의 NPC[올슨]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룬제련은 제련에 필요한 아이템이 이외에 추가적으로 10000세겔이 필요 합니다.
룬제련은 루비 이상의 제련 시에 활용이 되며 루비 제련 시에는 블루,레드 룬스톤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이아몬드 제련 시에는 블랙,화이트 룬스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룬스톤은 제련시 소멸하게 됩니다
(3) 커플 추가 기능 업데이트
커플 시스템의 추가 기능인 [커플 하트벨]과 커플 날짜에 따른 보상이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 커플 하트벨 **
경험치 바 옆의 [커플 하트벨]이 반짝일 때, 하트를 클릭하면 커플을 자신이 있는 장소로 부를 수 있습니다.
커플을 호출하면 그 맵에서 <슬래쉬 명령으로 이동하는> 장소로 같이 모이게 됩니다. 던전과 내부 맵에서는 부를 수 없습니다.
커플과 만날 수 있는 시간은 처음에는 저녁 노을이 질 때 한번 뿐이지만, 커플을 맺은 기간이 길어질수록 만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 커플 보상 **
커플을 맺고 100일, 500일, 1000일, 3000일, 5000일, 10000일마다 따라 벤치에 같이 벤치에 앉아있는 모션과 벤치 모양이 변경 됩니다.
위의 시간에 엘림 성당의 NPC [리버] 에게 가면 축하선물을 받습니다.
단, 축하선물은 다음 정기점검시 추가될 예정입니다.
** 커플해제 패널티 **
커플과 헤어지게 될 경우 양쪽 캐릭터는 함께 지낸 시간 X 200 세겔의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패널티가 주어집니다.
10일 미만의 커플은 헤어질 때 패널티가 없습니다.
패널티 금액의 상한선은 10만 세겔 입니다.
3. 기타 수정사항
(1) 퀘스트 관련 수정사항
카멜레온의 가죽 퀘스트를 테오가 아니라 팻 테이머가 받던 버그가 수정 됩니다. 광무의 편지가 윈디의 편지라고 표시되던 버그가 수정 됩니다.
야채스프 재료가 완두껍질인데 완두라고 말하던 버그가 수정 됩니다.
(2) 팻관련 수정사항
잘나가는 팻의 대사가 잘못 나오던 버그가 수정 됩니다.
팻이 엘리오스의 문양/정령의혼 달라고 하지 않게 수정 됩니다.(미구현 아이템 입니다.)
(3) 길드/메신저 관련 수정사항
길드 관련 부분에서 길드원 표시와 정보 표시가 잘못 출력되거나 출력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1. 벨런싱 관련 업데이트 사항
(1) 모험단 경험치 습득방식 변경
모험단 경험치의 습득방식이 기존에 모험단원 중 타격 캐릭터가 경험치를 습득하고 보너스 경험치가 모험단원에게 분배되던 형태에서 변경되어, 경험치가 몬스터 사망 시에 각 모험단원의 레벨에 따라서 고르게 분배되는 형태(차등분배)로 변경 됩니다.
모험단 경험치 습득방식 변경으로 인해 성직자의 경우 모험단 경험치를 더 분배 받던 형태는 폐지 됩니다.
모험단 보너스 경험치
모험단의 보너스 경험치는 모험단원 1명 증가당 10%의 추가 경험치가 생성됩니다.
모험단 인원 | 보너스 경험치 |
2 명 | 몬스터 사망 시 10% 추가 경험치 |
3 명 | 몬스터 사망 시 20% 추가 경험치 |
4 명 | 몬스터 사망 시 30% 추가 경험치 |
5 명 | 몬스터 사망 시 40% 추가 경험치 |
6 명 | 몬스터 사망 시 50% 추가 경험치 |
모험단원 레벨 별 경험치 차등적용
모험단원의 레벨에 따라서 습득한 경험치가 나누어서 분배되는 방식으로 변경 됩니다.
모험단 경험치는 모험단원 레벨의 총합에서 자신의 레벨이 차지하는 비중을 계산 하여 해당 % 만큼 분배 됩니다.
모험단원 경험치 = 모험단원이 획득한 경험치 X (캐릭터 레벨/모험단 레벨합계)
모험단의 참여가능 레벨제한은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는 레벨 제한이 없는 형태로 업데이트가 되었으나, 모험단원간의 레벨 차에 따른 성장 벨런스를 고려하여 모험단 참여가능 레벨제한을 적용하는 형태로 변경되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모험단 참여가능 레벨은 상위 40레벨 차이까지 모험단 결성이 가능하며, 하위 레벨은 기본적으로 40레벨 차이부터 플레이어 레벨 10레벨업 당 1레벨 씩 증가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50레벨의 캐릭터는 상위 캐릭터 90레벨의 캐릭터와 모험단 결성이 가능하며, 하위 캐릭터 5레벨 캐릭터와 모험단 결성이 가능해 집니다.
모험단 경험치의 분배는 실제적으로는 모험단원이 몬스터를 타격할 경우 분배되나 화면에 표시되는 부분은 몬스터 사망 시에 상승하는 것으로 표시 됩니다. (화면 인터페이스의 부하를 방지하기 위한 사항 입니다.)
(2) 경험치 환산방식 변경
모험단 경험치 분배 방식 변경과 함께 경험치의 환산방식이 변경 됩니다.
종전에 레벨 업 했을 경우 레벨이 상승하며 경험치가 0으로 초기화 되던 부분이 레벨 업 동시에 남은 경험치가 가산이 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레벨의 목표 경험치가 100이고 현재 자신이 습득한 경험치가 99인 상황에서 경험치 10을 주는 몬스터를 사냥했을 경우, 레벨이 상승하며 목표 경험치를 채우고 남은 9의 경험치가 상승한 레벨에 포함되어 계산이 됩니다.
2. 시스템 관련 업데이트 사항
(1) 아이템 멜팅 시스템 업데이트
새로운 제련 시스템의 형태인 ‘아이템 멜팅’시스템이 본 서버에 업데이트 됩니다.
‘아이템 멜팅 시스템’은 기존의 아이템을 녹여 제련 시에 도움이 되는 보조 아이템을 생성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장비 아이템 중 활용도가 낮은 아이템을 재활용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의 멜팅
아이템의 멜팅은 자이드 마을의 NPC [리콘]을 통하여 이루어 집니다.
멜팅은 장비류 아이템 중 +3이상 제련이 되어진 아이템만 가능하며 멜팅 시 장비의 가격에 비례하여 일정금액의 세겔이 소모 됩니다.
멜팅 확률 및 룬스톤 생성확률
아이템의 멜팅은 멜팅 과정 중에 실패가 존재 합니다.
멜팅 실패시 아이템은 소멸하게 됩니다.
멜팅 성공 확률은 멜팅의 재료로 쓰이는 아이템의 가치와 제련 레벨에 따라서 다르게 설정 됩니다.
그리고 멜팅 성공 시에 생성되는 [룬스톤]도 아이템에 따라서 어떤 종류의 [룬스톤]이 어느만큼의 확률로 생성될지 결정이 됩니다.
룬스톤
룬스톤은 멜팅 과정 중에서 생성되는 제련보조 아이템 입니다.
룬스톤의 종류는 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처와 능력이 다르게 구성 됩니다.
제련 보조 아이템 | 제련 시 기능 |
블루 룬스톤 | 루비 제련 시에 보조로 사용할 수 있음. 제련 성공률 5% 향상. |
레드 룬스톤 | 루비 제련 시에 보조로 사용할 수 있음. 제련 성공률 20% 향상. |
블랙 룬스톤 | 다이아몬드 제련 시에 보조로 사용할 수 있음. 제련 성공률 10% 향상. |
화이트 룬스톤 | 다이아몬드 제련 시에 보조로 사용할 수 있음. 제련 성공률 20% 향상. |
(2) 룬제련 시스템 업데이트
아이템 멜팅 시스템과 함께 룬스톤을 이용한 제련인 ‘룬제련’시스템이 업데이트 됩니다.
룬제련 시스템은 기존 제련 시스템에 제련 성공확률을 높여주는 룬스톤을 첨가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련 시스템으로 자이드 마을의 NPC[올슨]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룬제련은 제련에 필요한 아이템이 이외에 추가적으로 10000세겔이 필요 합니다.
룬제련은 루비 이상의 제련 시에 활용이 되며 루비 제련 시에는 블루,레드 룬스톤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이아몬드 제련 시에는 블랙,화이트 룬스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룬스톤은 제련시 소멸하게 됩니다
(3) 커플 추가 기능 업데이트
커플 시스템의 추가 기능인 [커플 하트벨]과 커플 날짜에 따른 보상이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 커플 하트벨 **
경험치 바 옆의 [커플 하트벨]이 반짝일 때, 하트를 클릭하면 커플을 자신이 있는 장소로 부를 수 있습니다.
커플을 호출하면 그 맵에서 <슬래쉬 명령으로 이동하는> 장소로 같이 모이게 됩니다. 던전과 내부 맵에서는 부를 수 없습니다.
커플과 만날 수 있는 시간은 처음에는 저녁 노을이 질 때 한번 뿐이지만, 커플을 맺은 기간이 길어질수록 만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커플시간 | 워프할수 있는 시간 | |||
18시(해가 질때) | 24시 (달이 머리위에 떴을때) | 6시(해가 뜰때) | 12시 (해가 머리위에 떴을때) | |
처음 | ||||
100일 | ||||
500일 | ||||
1000일 |
** 커플 보상 **
커플을 맺고 100일, 500일, 1000일, 3000일, 5000일, 10000일마다 따라 벤치에 같이 벤치에 앉아있는 모션과 벤치 모양이 변경 됩니다.
위의 시간에 엘림 성당의 NPC [리버] 에게 가면 축하선물을 받습니다.
단, 축하선물은 다음 정기점검시 추가될 예정입니다.
커플시간 | 선물 | 선물 내용 |
100일 | 러브러브 폭죽 200개 | 축 100일 폭죽을 하늘에 날릴 수 있습니다. |
500일 | 장미꽃 200개 | 장미꽃은 먹을 수도 있고, 팻도 좋아합니다. 바닥에 뿌려서 선물도 가능 합니다. |
1000일 | 꽃다발 | 무기로 쓸 수 있습니다. 백수도 착용가능. |
** 커플해제 패널티 **
커플과 헤어지게 될 경우 양쪽 캐릭터는 함께 지낸 시간 X 200 세겔의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패널티가 주어집니다.
10일 미만의 커플은 헤어질 때 패널티가 없습니다.
패널티 금액의 상한선은 10만 세겔 입니다.
3. 기타 수정사항
(1) 퀘스트 관련 수정사항
카멜레온의 가죽 퀘스트를 테오가 아니라 팻 테이머가 받던 버그가 수정 됩니다. 광무의 편지가 윈디의 편지라고 표시되던 버그가 수정 됩니다.
야채스프 재료가 완두껍질인데 완두라고 말하던 버그가 수정 됩니다.
(2) 팻관련 수정사항
잘나가는 팻의 대사가 잘못 나오던 버그가 수정 됩니다.
팻이 엘리오스의 문양/정령의혼 달라고 하지 않게 수정 됩니다.(미구현 아이템 입니다.)
(3) 길드/메신저 관련 수정사항
길드 관련 부분에서 길드원 표시와 정보 표시가 잘못 출력되거나 출력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