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광대 업데이트
씰 온라인의 새로운 직업인 [광대]가 본 서버에 업데이트 됩니다.
광대는 마델린 마을에서 전직이 가능하며 원거리 던지기 공격을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 입니다.
광대의 장비는 집중,지능,정신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종 보조 마법을 위해 지능과 정신을 요구 합니다.
(1) 스테이터스의 구성
광대의 스테이이터스중 공격력은 [근력]과 [집중]의 영향을 같이 받습니다.
광대는 [지능] 스테이터스 또한 중요하게 작용하는데, 그 이유는 전투 보조 스킬의 위력이 [지능] 수치에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체력]과 [정신], [감각] 수치는 마법사와 유사한 수치로 적용이 됩니다.
(2) 광대의 일반공격
광대는 기본적으로 단검류를 이용한 던지기 공격을 하는 원거리 공격 캐릭터 입니다. 원거리 계열 캐릭터 이지만 근거리 공격 캐릭터(무사,기사) 와 같이 던지기 콤보를 이용한 콤보 공격 또한 가능합니다.
광대의 일반공격은 그리 강한 편이 아니지만 공속이 우수하며, [집중] 위주의 장비 착용제한으로 높은 명중률을 자랑합니다.
(3) 광대 전직
광대의 전직은 마델린 마을에서 가능합니다.
마델린 마을의 서커스단에서 엔키두 할아버지에게 부탁하세요.
(4) 광대의 스킬구성
광대의 스킬은 타 직업 캐릭터보다 다양한 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그 효용성이매우 높은 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초기에는 공격스킬과 패시브 스킬 위주로 습득하며 중 레벨 이상이 되면 강력하고 다양한 보조 스킬 위주로 습득이 가능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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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익살(패시브 스킬) |
- 설명 : |
삶의 원동력은 바로 웃음. 광대가 최초로 배우는 스킬입니다. |
- 기능 : |
잠자기 시에 AP회복수치가 상승합니다. |
* 마법사의 [만물의 근원], 성직자의 [기도]와 같은 능력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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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열정(패시브 스킬) |
- 설명 : |
보다 쾌활하고 열정적으로 움직이게 해주는 기술 입니다. |
- 기능 : |
공격 성공 시에 XP증가수치가 상승합니다. |
* 성직자의 [브레이스]와 같은 능력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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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점핑 대거-싱글(공격 스킬) |
- 설명 : |
공중으로 점프하여 상대를 향해 칼을 던지는 기술입니다. |
- 기능 : |
중거리 공격 기술이라는 점 외에, 점프하는 동안 적의 공격을 받지 않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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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무엇이든 던지기(패시브 스킬) |
- 설명 : |
던질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던진다! 아이템(장비, 물약류 제외)을 던질 수 있게 해주는 스킬 입니다. |
- 기능 : |
스킬을 배운 후 퀵슬롯에 아이템을 올려 사용하면 그 아이템을 던집니다.
콤보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데미지는 아이템의 가격과 스킬 레벨에 맞춰 결정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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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죽은 척하기(보조 스킬) |
- 설명 : |
코와 입을 막고 바닥에 누워 바일이 무사히 지나가기만을 기다리는 광대의 참모습을 한번에 보여주는 스킬 입니다. |
- 기능 : |
이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은 몬스터가 공격을 멈추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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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응원가(보조 스킬) |
- 설명 : |
뒤에서 열심히 응원하는 기술 입니다. |
- 기능 : |
다른 캐릭터의 XP를 한번에 MAX로 채워줍니다. |
* 성직자의 [격려]와 같은 능력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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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자장가(보조 스킬) |
- 설명 : |
자고 있는 캐릭터 곁에서 다정하게 자장가를 불러주는 기술입니다 |
- 기능 : |
잠자기 스킬을 사용하는 캐릭터에게 사용하면 HP, AP 상승이 빨라 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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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스킬 업데이트
기사, 무사의 새로운 보조 스킬이 업데이트 됩니다
(1)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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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도발(보조 스킬) |
- 설명 : |
바일이 자신만을 공격하도록 만드는 기술입니다. |
- 기능 : |
바일이 3초동안 강제로 자신만을 공격하게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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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디펜스 가드(보조 스킬) |
- 설명 : |
방패를 이용하여 상대의 공격을 막아내는 기술입니다. |
- 기능 : |
일정시간 동안 회피율이 상승하며 기술을 사용하는 동안 회피 동작이 방패로 막는 모션으로 변화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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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인피니티 가드(보조 스킬) |
- 설명 : |
방패를 이용하여 상대의 공격을 줄여서 받는 기술입니다. |
- 기능 : |
일정시간 동안 방어력이 증가하며 기술을 사용하는 동안 맞는 동작이 방패로 막는 모션으로 변화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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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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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위협(보조 스킬) |
- 설명 : |
자신을 향해 달려드는 바일이 자신을 공격하지 않도록 만드는 기술입니다. |
- 기능 : |
바일에게 3초동안 자신을 타겟팅 하지 않게 해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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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열혈(보조 스킬) |
- 설명 : |
체내의 피를 끌어올려 숨겨진 힘을 발휘하는 기술입니다. |
- 기능 : |
짧은 시간 동안 자신의 공격력을 증가 시킵니다. (자신의 HP가 반 이하일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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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크리스마스 이벤트 종료
12월 16일부터 실시된 크리스마스 이벤트(골드코인/선물상자)가 종료 됩니다.
(1) 선물상자 관련
선물상자는 12월 30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드랍되지 않으며 남은 선물상자는 1주일 동안 유예기간을 두게 됩니다.(2004년 1월 6일까지) 그 전에 사용하지 않은 선물상자는 효력을 잃게 됩니다.
(2) 골드코인 관련
12월 30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골드코인은 드랍 되지 않으며, 남은 코인은 코인은행에 적립하시면 다음 이벤트 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코인은행NPC는 사라지지 않으니 언제라도 적립이 가능 합니다.
(웹과 연동되는 부분은 12월30일 정기점검 전까지 유효 합니다.)
골드코인 이벤트 관련 추첨은 12월30일 이후에 이루어 지며, 미 당첨자에게 돌아가는 아이템은 추첨이 모두 끝난 후에 지급이 이루어 집니다.
(아이템 지급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 예정 입니다.)
(3) 기타
산타 모자 아이템은 더 이상 드랍되지 않습니다.
각 마을에 장식되었던 장식물 들은 원래의 모습대로 환원 됩니다.
모든 필드에 내리던 눈이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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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무사/기사 공격스킬 데미지 공식 변경
마법사와 마찬가지로 무사/기사의 공격 스킬이 [근력]의 영향을 받아 공격력이 상승하는 형태로 변경 됩니다.
[근력] 스테이터스 투자량에 따라 상승하며, 무사와 기사는 벨런스에 따라 다른 스킬 공격력 계산 방식이 적용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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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경험치 패널티 공식 관련 수치 재조정
경험치 패널티 관련 공식 수치를 기존 6레벨 차 부터 적용되던 패널티를 21레벨차 부터 적용 시킵니다.
레벨 차이에 따른 경험치 감소치도 종전보다 줄어든 수치가 적용 됩니다(낮은 몬스터 사냥 시에도 많은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0 ~ 20레벨 차 : 원 경험치 습득
21 ~ 30레벨 차 : 원 경험치 에서 5% 감소
31 ~ 40레벨 차 : 원 경험치 에서 10% 감소
41 ~ 50레벨 차 : 원 경험치 에서 20% 감소
51 ~ 60레벨 차 : 원 경험치 에서 30% 감소
61레벨 이상 차 : 원 경험치 에서 40%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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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몬스터 상태이상 공격 업데이트
씰 온라인의 몬스터 중 일부가 상태이상 공격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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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상태이상 공격 종류** |
스킬 이름 |
설명 |
독 |
체력이 서서히 지속적으로 감소한다. |
타버린 마력 |
AP가 서서히 지속적으로 감소한다. |
심연 |
현재 가지고 있는 XP를 소모시키고 일정시간 동안 XP가 차오르지 않는다. |
지옥의 회복 |
아이템 사용, 힐, 잠자기로 체력회복이 불가능해 진다. |
연약한 공격력 |
일시적으로 일정% 공격력이 감소한다. |
연약한 방어력 |
일시적으로 일정% 방어력이 감소한다 |
약화된 명중 |
일시적으로 일정% 명중률이 감소한다. |
깨지기 쉬운 마법 |
일시적으로 공격, 보조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된다. |
느린속도 |
일정 수치만큼 이동속도가 감소한다. |
동상 |
일정 수치만큼 공격 속도가 감소한다. |
뿌리에 잡히다 |
현재 자리에서 이동이 불가능 해 진다.(공격, 회복 등 나머지 행동은 가능) |
듣지못하는 공포 |
다른 유저의 모든 채팅을 보고 들을 수 없다. |
악성공격 |
몬스터에게 받은 데미지의 10%를 추가로 더 받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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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이상 공격이 추가된 몬스터** |
몬스터 이름 |
상태이상 공격 |
장화신은 고양이 |
깨지기 쉬운 마법 |
블러드 워모 |
타버린 마력 |
스콜 |
독 |
쏠라 |
타버린 마력 |
버블 드래곤 |
포이즌 |
아메마이트 |
뿌리에 잡히다 |
근육좀비 |
연약한 방어력 |
가리엘 |
심연 |
타이탄 스컬로 |
악성공격(미구현) |
약화된 명중 |
야미 |
동상(미구현) |
연약한 공격력 |
레이간트 |
지옥의 회복 |
깨지기 쉬운 마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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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이상 공격은 일정 확률로 적용이 됩니다.
상태이상은 1개 이상 적용 될 수 있으며 최대 6개까지 적용됩니다.
동일한 상태이상이 들어오면 동일한 상태이상 중 레벨이 높은 상태이상이 우선되며, 약한 상태이상이 나중에 들어오더라도 무시 됩니다.
상태이상 공격은 추후 변경 될 수 있으며 추가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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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몬스터 리스폰 타임 변경
50레벨 이상급 몬스터의 리스폰 타임간격(몬스터가 죽은 후 다시 살아나기 까지의 시간)이 종전보다 짧게 변경 됩니다. 특히 던전에 존재하는 몬스터의 경우 더욱 빠르게 리스폰 하기 때문에 좀 더 박진감 있는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보스 몬스터의 리스폰 시간이 일정하던 부분이 리스폰 시마다 다소 차이가 있게조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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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폭죽 아이템 판매
연말을 맞이하여 폭죽 아이템을 상점에서 판매 합니다.
폭죽은 4종류가 존재하며 가격에 따라 그 모양이나 규모가 다릅니다.
폭죽은 인벤토리 내에서 클릭으로 사용 할 수 있으며 마을 안에서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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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기타 수정 사항
팻 착용제한 사항 변경
동일 팻 에서는 팻 레벨에 상관없이 착용레벨이 고정 됩니다.
기존
새알+0 착용제한레벨 50 새알+9 착용제한레벨 59
변경
새알+0 착용제한레벨 50 새알+9 착용제한레벨 50 으로 고정 됩니다.
샤크모자
제련시에 방어력 과대하게 올라가던 버그가 수정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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