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12월 16일 본서버 업데이트 사항 2003.12.15


1. 추가 서버 증설 안내


씰 온라인의 보다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하여 각 서버마다 제3서버를 추가로 오픈 합니다. 제3서버는 성인들만이 접속 가능한 성인 서버로 운영이 될 것 입니다. 서버 추가 증설로 인하여 12월 16일 정기 점검은 04 : 00 ~ 18 : 00(14시간)까지 이루어 질 예정 입니다. 서버 이용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2.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 안내


즐거운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 연시를 맞이하여 씰 온라인에서 2가지 이벤트를 마련하였습니다.

(1) 골드 코인 이벤트

이벤트 기간(코인 드랍 기간) :
12월 16일(정기점검 종료 후)~ 12월 30일(정기점검 전 까지)

웹 이벤트 기간(선물 신청 기간) :
12월 3째 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

이벤트 방법 :
씰 온라인 내에서 몬스터들이 드랍하는 골드 코인을 모아서 NPC에게 등록(각 마을의 은행 옆에 위치)하면 모은 코인의 개수에 따라서 다양한 상품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이벤트 입니다. (코인의 개수에 따른 상품의 선택은 웹 페이지 내에서 이루어 지며, 모은 코인은 추후 계속되는 이벤트에 활용이 됩니다.)
단, 테스트 서버에서 모은 코인은 웹과 연동되지 않습니다.

* 코인 NPC는 다음 주(12.23)에 올라갑니다.

* 자세한 내용은 홈 페이지의 이벤트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2) 선물상자 이벤트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행운의 선물상자 이벤트를 실시 합니다.

이벤트 기간 :
12월 16일(정기점검 종료 후) ~ 12월 30일(정기점검 전 까지)

이벤트 방법 :
씰 온라인 내에서 이벤트 기간 동안 드랍하는 선물상자 아이템을 산타NPC(각 마을 광장에 위치)에게 등록하면 랜덤하게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여 줍니다.(광대 아이템도 미리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홈 페이지의 이벤트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3. 마델린 마을 및 주변 필드 업데이트


제4의 마을인 마델린과 주변필드 3곳이 추가로 업데이트 됩니다.
마델린 마을은 광대의 마을로 화려하고 활기차게 꾸며진 상업도시 입니다.
마델린 주변 필드로는 남쪽으로 글라시스 평원이 자리잡고 있고 글라시스 평원의 서쪽으로 가면 글라시스강 하류 필드로 이어집니다.
글라시스 강이 끝나는 곳으로 계속 가면 마델린 필드의 가장 고레벨 지역인 십자숲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신규 몬스터 업데이트


맵 업데이트에 맞춰 새롭고 강력한 몬스터가 공개됩니다.
몬스터의 특성상 평원과 하류에는 [수] 속성 몬스터가 다수 존재하며, 십자숲에는 이제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일] 속성 몬스터가 다수 등장합니다.


글라시스 평원 :
쏠라(Lv.83), 버블 드래곤(Lv87), 레이샥3세(Lv.93)

글라시스 하류 :
아메마이트(Lv.97), 크랙크랩(Lv103), 리자드맨(Lv.108) 우드우드(Lv.110)

십자숲 :
가리엘(Lv.115), 마리엘(Lv.118), 홀리카우(Lv.123)

* 새로운 보스 몬스터와 이벤트 지역은 다음 주에 공개될 예정 입니다.


5. 신규 아이템 업데이트


직업별로 새로운 방어구와 무기가 추가되며 새로운 몬스터가 드랍하는 액세서리 아이템이 추가가 됩니다.

* 직업별 방어구


* 레어 아이템
드래곤의 수경, 샤크의 모자, 쏠라의 데코레이션, 가리엘의 날개, 마리엘의 날개


6. 아이템 우선권 관련 업데이트


본 서버에 몬스터 사냥 시 아이템 습득에 우선권을 부여하는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아이템 습득 우선권은 가장 먼저 선제공격을 한 플레이어가 해당 몬스터에게 30%의 타격치를 입혔을 경우에만 10초간 습득 우선권을 가지게 됩니다.
이외의 경우는 종전과 마찬가지로 누구나 습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예1)
(A)몬스터를 (갑)플레이어가 선제공격을 하고 몬스터 HP의 30%이상의 공격을 했을 경우, (갑)플레이어는 (A)몬스터 에게서 나온 아이템에 대한 우선습득권 10초를 가집니다.

예2)
(A)몬스터를 (갑)플레이어가 선제공격을 가하고 사냥 중, (을)플레이어가
(A) 몬스터를 같이 사냥하여 (갑)플레이어가 10% 데미지를, (을)플레이어가 90%의 데미지를 입혔를 경우,(A)몬스터 에게서 나온 아이템에 대한 우선 습득권은 (갑),(을)양쪽에 모두 주어지지 않습니다.(양쪽 다 습득 가능)

몬스터 선제공격 후 몬스터의 시야영역에서 이탈하여 몬스터가 중립 상태가 되면 몬스터 선제공격 캐릭터의 정보는 초기화 됩니다.(이후 새로이 몬스터를 공격한 캐릭터가 선제공격을 가한 것으로 인식됩니다.)

모험단 사냥 시 아이템 습득 우선권은 모험단원들에 한해서 누구나 습득이 가능하며, 모험단이 아닌 캐릭터는 위와 동일한 공식이 적용 됩니다.



7. 마법사 스킬 데미지 계산공식 변경


마법사 스킬 공격 시 데미지 계산공식이 변경되었습니다.
각 스킬의 공격력은 캐릭터의 [지능] 스테이터스 수치에 따라서 데미지가 가변적으로 변하며(% 공식 적용), 스킬의 레벨에 따라서 적용되는 % 수치가 다르게 적용 됩니다.
따라서 [지능] 스테이터스 위주로 플레이하는 마법사 캐릭터는 현재보다 높은 데미지를 얻게 되고 [지능] 스테이터스에 투자한 만큼 스킬 또한 강력해 집니다.



8. 경험치 패널티/어드벤티지 공식 적용


몬스터 사냥 시 캐릭터와 몬스터의 레벨 차이에 따른 경험치의 량이 다르게 조정 됩니다.

(1) 경험치 패널티
캐릭터가, 사냥하는 몬스터 보다 레벨이 높을 경우 원 경험치 보다 적은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캐릭터와 몬스터의 레벨 차이에 의한 경험치 습득 시 패널티는 6레벨차부터 적용 됩니다.

0 ~ 5 레벨 차 : 원 경험치 습득
6 ~ 10레벨 차 : 원 경험치 에서 5% 감소
11 ~ 15레벨 차 : 원 경험치 에서 10% 감소
16 ~ 20레벨 차 : 원 경험치 에서 20% 감소
21 ~ 30레벨 차 : 원 경험치 에서 40% 감소
31 ~ 40레벨 차 : 원 경험치 에서 60% 감소
41레벨 이상 차 : 원 경험치 에서 80% 감소


(2) 경험치 어드벤티지

캐릭터가, 사냥하는 몬스터 보다 레벨이 낮을 경우 레벨 차이에 따라서 원 경험치 보다 높은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캐릭터와 몬스터의 레벨 차이에 의한 경험치 습득 시 어드벤티지는 1레벨 차부터 순차적으로 적용이 되며 일정한 공식에 의해 적용 됩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보다 레벨이 높은 몬스터 사냥 시 레벨차의 일정 % 수치가 해당 몬스터 경험치에 가산이 되어 계산되어 집니다.



9. 퀘스트 업데이트


그 동안 난이도와 조건이 맞지 않았던 몇 개의 퀘스트가 보완되었습니다.
미래로 가기 퀘스트에서 사자문장을 얻는 사이의 메인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미래로 가기 : 12레벨->15레벨로 수정되었습니다.
싸인 얻기 : 12레벨->20레벨로 수정되었습니다.
성검과 마검: 12레벨->25레벨로 수정되었습니다.
베르너의 시: 10레벨->30레벨로 수정되었습니다.

로잔느는 루비가 아니라 은을 가져다 달라고 합니다.
이전에 루비를 주었던 사람은 돌려줍니다.
아루스의 싸인을 얻기 위해서 여자는 기품있는 부인의 퀘스트를, 남자와 기사는 아루스의 퀘스트를 해야 합니다.
기품있는 부인은 헤르카스의 집이 아니라 마델린에 사는 마쿠스에게 다녀오라는 퀘스트를 줍니다.
헤르카스의 퀘스트는 직접 가면 수행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헤르카스의 퀘스트를 진행중이었던 사람은 계속 진행할 수 있으며 이전에 이미 헤르카스 퀘스트를 끝낸 사람도 마쿠스의 퀘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마델린을 중심으로 몇 개의 서브 퀘스트와 메인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10. 낚시 관련


낚시 중 걸어놓은 미끼가 모두 떨어졌을 경우 기존에 자동으로 낚시모드가 풀리던 것을 수정하여 미끼가 모두 떨어져도 낚시모드가 풀리지 않도록 수정 하였습니다.
(낚시 중 미끼가 떨어져서 낚시모드가 해제되어 장착중인 팻이 사망하는 경우를 방지 하였습니다.)



11. 팻 육성관련


캐릭터 사망 상태 시 팻 육성 시간이 흐르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12. 성직자 능력치 변경


성직자 스테이터스 관련 수치가 조정 되었습니다.

[근력] 기존 : 근력 1당 타격력 0.67 상승 --' 변경 후 : 근력 1당 타격력 1상승.
[지능] 기존 : 지능 1당 마력 1 상승 --' 변경 후 : 지능 1당 마력 1.2 상승.
[정신] 기존 : 정신 1당 AP 8 상승 --' 변경 후 : 정신 1당 AP 10 상승.



13. 기타 수정 사항


액세서리 중 배트맨 가면의 그래픽 모양이 수정 되었습니다.
(안경형태 --> 가면형태)
현재, 테스트 서버에 적용중인 배트맨 가면이 액세서리 슬롯에 착용 되어지는 사항은 본 서버에는 적용 되지 않을 예정 입니다.
(테스트 서버는 12월 16일 이후 재 패치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