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쉴츠의 모험가 여러분.
씰 온라인 기획팀장 입니다.
금일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부연 설명과
현재 개발 및 R&D 되고 있는 항목들을 말씀드리고자 개발자 노트로 인사 드립니다.
오라 G제련
오라 G제련의 경우 한층 더 스펙업을 할 수 있는 유니크한 수단의 목적으로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일반 G제련과 다르게 오라 G제련의 시도 자체는 허들이 높지만
제련 성공 확정 및 소울 결정 유지 등 모험가 여러분께 확실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 하였습니다.
아래 설명드릴 ‘신규 던전’은 도전적인 요소가 추가되기에 스펙업이 유효하게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고레벨 모험가님께는 오라 G제련이 하나의 스펙업 수단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개편
노후화 된 시스템 및 사용 빈도가 낮은 시스템들과 이용 시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시스템들을 추려 개편 작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태엽 옵션 시스템’과 ‘아이템 스킬 레벨 옵션 시스템’ 개편을 하게 되었습니다.
‘태엽 옵션 시스템’의 경우 신규 등급을 추가하였고, 옵션의 범위는 간소화, 수치는 확장 시켜 시스템 이용 시 불쾌감을 줄이려고 합니다.
또한, 세겔로 구매할 수 있는 ‘수습생의 태엽’으로 DG등급까지 올릴 수 있도록 하여 서브 캐릭터 스펙업의 난이도를 완화하고자 했습니다.
‘스킬 옵션 감정’도 실패 확률을 삭제 시켜 성공에 대한 피드백을 강화했습니다.
자세한 변경 내용은 업데이트 내용을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아래는 개발 중인 항목 및 다음 업데이트에 관련한 내용입니다.
능력치, 스킬UI개편, 스킬 포인트 통합
능력치UI와 스킬UI는 모험가 여러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UI임에도 불구하고
정보를 제공하는데 가독성 및 시인성이 좋지 못하다고 판단하여 UI 리뉴얼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래는 예시 사진입니다.
(개발 중인 내용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능력치 UI
- 스킬 UI
스킬의 경우 SP, EP도 통합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다음 업데이트에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신규 던전 ‘보마의 화약고’
일전 개발자 노트에서 말씀드렸던 신규 던전의 이름은 ‘보마의 화약고’ 입니다.
티렌 해적단과의 선내 전투 컨셉이며, 기존 던전들의 차별점은 도전적인 요소를 추가하여 단계에 따른 보상 설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단순 전투만 하는 것이 아닌 씰 온라인 특유의 감성을 지닌 던전으로 구성하려고 개발 중에 있으며
6월에 모험가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도록 현재 준비 중에 있습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일정이 나올 시 추가적으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밖에도 상자 아이템 개편, 퀘스트 네비게이션 등 편의성 및 기존 시스템들의 개편 작업도 진행 중에 있으며
모험가님께 공개할 수 있는 정도로 개발이 진행되면,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발팀을 대표하여 씰 온라인을 플레이 해주시는 모험가 여러분들께 항상 감사하다는 인사와 말씀을 드립니다.
씰 온라인을 더욱 재밌게 플레이 하실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저희가 보답할 수 있는 길이라 생각하고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씰 온라인 기획팀장 드림
새소식
[개발자 노트] 5월의 개발자 노트
2024.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