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쉴츠의 모험가 여러분.
씰 온라인 개발팀 기획팀장입니다.
6월 개발자노트로 여러분들께 인사드립니다.
개발자노트를 통해 내용을 전달해 드리기에 앞서,
최근 발생한 게임 내 지연현상과 관련하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원인은 5월 31일 정기점검 시 개선한 내용 중 내부 소스 코드에서 불필요한 계산을 하고 있었고,
그로 인해 지연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현재 문제가 되는 부분을 수정하였으며, 6월 14일 정기점검 시 적용될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이어서 업데이트 소식 및 개발되고 있는 항목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1. 신규 마을 및 필드 추가
신규 마을 `누아`가 추가 되는데요.
지금까지 진행된 서사의 마무리이자 새로운 서막이 시작되는 마을입니다.
새로 등장하는 인물들이 모험가 여러분들의 여정에 동행하게 될 것입니다.
`누아` 마을과 함께 상위 모험가분을 위한 필드 사냥터 1종이 추가되며,
275레벨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게임 내 `누아` 마을 전경) (피오누르 산맥 컨셉 아트)
2. 캐릭터 레벨 확장 및 2차 전직 스킬 레벨 확장
캐릭터 레벨이 300LV에서 310LV로 확장되며,
2차 전직 스킬 레벨이 기존 MAX레벨에서 +3씩 확장됩니다.
위 업데이트 내용은 현재 내부 테스트 중에 있으며,
일정 상 6월 마지막 주 ~ 7월 초 라이브 서버에 업데이트 진행 예정입니다.
추가로 현재 개발중인 사항에 대해 일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64bit 전환
모험과 여러분들께 조금 더 원활한 게임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64bit 전환 작업을
내부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32bit 체제에서 제작된 게임인 만큼 64bit로 전환 시, 사이드 이슈가 발생하는 것을
최소화 하고자 64bit 체제에 대해 내부에서 전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들께 제공해도 되는 수준까지 진행이 되면 먼저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신규 필드 1종 및 신규 던전 추가
앞서 말씀드린 `피오누르 산맥`이 추가된 이후 `리네 해변`이란 필드와 신규 던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기획 마무리 단계에 있고, 진행에 진척이 있으면 추가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말씀드린 항목을 포함하여 새로운 성장 시스템, 신규 장비 등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 또한 모험가 여러분께 공개가 가능한 시점에 개발자 노트를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씰 온라인을 사랑해 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시는 모험가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늘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보완하여, 여러분들께 제공해 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누아마을, 피오누르 산맥의 BGM을 들려드리면서 이번 개발자 노트는 마무리하겠습니다.
ps 추가로 모험가님께 아래와 같은 자그마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아래 선물은 6월 14일(수) 정기 점검 후 지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