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쉴츠의 모험가 여러분.
씰 온라인 개발팀 기획팀장입니다.
3월 개발자노트로 여러분들께 인사드립니다.
이번 개발자노트에서는 3월 첫 주에 적용된 일일 퀘스트 컨텐츠 개편에
관한 간략한 취지와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피드백에 대한 기획팀의 의견,
그리고 현재 준비하고 있는 신규
컨텐츠 제작 진행 상황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일일 퀘스트 개편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면 2월 개발자노트에 언급 드린 것처럼
일일 퀘스트에 대한 접근의 편의성과 매일 진행하는 퀘스트라는 취지를 한 층 더 강화시키며 R코인의 주 수급처로 개편했습니다.
개편 이후 3주 정도 모니터링을 진행한 결과, 이전의 일일 미션 퀘스트를 완료한 유저보다
개편된 일일 미션을 이용 및 완료한 유저가 상당히 증가 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개편 후 보내주신 의견을 몇 가지 간추려 이 자리에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특정 행동을 요구하는 퀘스트의 부담
① 사냥을 제외한 특정 행동을 요구하는 퀘스트 일부는 진행 시 부담이 된다는 문의를 많이 받았습니다.
② 퀘스트 새로고침 여부, 진행 및 완료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퀘스트 진행 시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빠른 시일 내에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2. 고정 퀘스트 보상 불만족
① 고정 퀘스트는 전 레벨 대상으로 진행하는 퀘스트인 만큼, 보상의 메리트보단 올 클리어 퀘스트의 트리거로써 설계되었습니다.
② 다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여러분들의 시간 및 노동을 요구하며 그에 상응하지 못한 보상이 배치되어 있는 것 같아 보상을 재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이 개편된 일일 퀘스트를 이용해주시고 피드백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후 더욱 개선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고민하겠습니다.
2월 개발자 노트에 언급 드린 시스템 및 편의성 향상은 현재 진행
중이며,
1월 개발자노트에 언급 드린 신규 스토리 기획 및 진행 중인 컨텐츠에 대해 짧게 공유 드리겠습니다.
1. 신규 마을 및 필드
① 신규 스토리를 풀어나갈 마을을 기획 및 제작하고 있습니다.
② 아래 사진은 예시 스케치입니다.
③ 무역과 상업, 경제가 발달한 마을로 구상 중이며 새로운 인물들의 등장과 함께 모험을 펼칠 수 있도록 제작 중입니다.
④ 신규 NPC와 바일 예시 이미지입니다.


신규 마을 및 필드뿐만 아니라 신규 바일도 추가되며, 연계되는 다른 시스템들도 기획 중에 있습니다.
모험가님께 선보일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이후 다시 추가적인 안내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개발자노트를 통해 개발팀이 준비하는 것을 공유하며 여러분들의 의견을 나누며 소통하는 개발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씰 온라인을 사랑해주시는 여러분 덕분에 지금의 개발팀이 있고, 그 믿음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최선을 다해 씰 온라인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추가로 모험가님께 아래와 같은 자그마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아래 선물은 3월 22일(수) 정기 점검 후 지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