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개발자노트] 개발자 노트 안내 2021.04.07

안녕하세요. 쉴츠의 모험가 여러분
씰 온라인 개발팀입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를 통해 주요 업데이트의 의도와 추후 예정된 개발 방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부 클래스 스킬 개선]

3월 31일(수) 정기 점검 시 일부 클래스에 한하여 스킬 개선 패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패치는 실질적인 대미지 계수에 대한 패치가 아닌 스킬 쿨타임, 시전 시간 등의 성능 개선 위주로 패치 하였습니다.

기존에 소외되었던 클래스와 이전 벌크업 패치를 통해 클래스의 정체성을 잃은 클래스를 케어하는 것과
일부 클래스 주력화 현상을 변화하는 것에 목적이 있으며, 이번 개선 작업에 포함되지 않은 클래스는
추후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모험가분들께서 애정을 가지고 육성하신 클래스가 모두 다르기에
캐릭터 밸런스에 대한 관심이 높은 점 또한 개발팀에서 인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캐릭터 밸런스는 지속적으로 관찰 및 보완할 예정이며
일부 클래스는 현재 근본적인 성능을 개편하는 것에도 검토하고 있는 중인 점 안내 드립니다.

[4월 중 업데이트 예정 사항]


1. 에식톤의 결정 G,DX,XG 습득 방식 변경

혼돈의 지카엘, 순백의 티페리트 장비를 제련할 때 필요로 하는 에식톤의 결정에 대한 습득 방식의 변경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현재 최고 장비라고 할 수 있는 혼돈의 지카엘과 순백의 티페리트 장비는 제작하는 과정부터 험난하며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 제작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위 과정을 거쳐 장비를 얻으면 제련을 통해 아이템의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만,
장비를 제련하는 과정에서 에식톤의 결정을 획득할 때, 모험가님의 입장에서
보이지 않는 리스크가 너무 크다는 점을 인지하였습니다.

따라서, 에식톤의 결정 추출 시에 약간의 노력이 추가되나, 확실하게 결정을 획득할 수 있는 방향으로 업데이트하여
보다 많은 모험가님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2. 좌판 거래 시 보안 강화

최근 이용자간 서로 의도치 않은 액수에 거래가 발생하는 상황들에 대해서는 내부에서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모험가 분들의 많은 건의 사항을 전달받았으며 내부 논의를 진행한 결과,
신중히 아이템 거래를 진행하실 수 있도록 새로운 보안 시스템을 게임 내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위 업데이트 예정 사항은 가급적 빠른 시일 내 적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적용 시 업데이트 공지 사항을 통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예정 사항]

현재 개발팀에서는 최고 레벨 확장을 비롯하여, 신규 필드, 현자의 탑 Another 최상층(인던)을 준비하고 있으며
신규 필드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장비와 함께 새로운 성장 시스템으로
장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추가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아직 기획 및 개발 단계라 정확히 어느 시점에 업데이트가 진행될 지 정확히 말씀드리기에는 어렵습니다만,
상반기 업데이트를 목표로 모험가님들께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시일 내 신규 필드를 만나볼 수 있도록 작업 진행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신규 필드 일러스트


[기타 업데이트 예정 사항]
추가로 작년 12월 개발자 노트에서 언급 드렸던 32bit 의 운영체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게임의 구조를 지속적으로 변환하는 작업을 개발팀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모리를 최적화하는 작업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여 일부 개선된 점을 확인할 수 있었으나
여전히 그 한계가 명확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64bit 의 운영체제로 변경하는 고려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부분은 추후 업데이트 시 모험가분들께 공지 사항으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씰 온라인을 이용해 주시는 모든 모험가님들께 항상 감사의 마음을 가지며
보내주시는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