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쉴츠의 모험가 여러분
씰 온라인 개발팀 입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8월 업데이트 케어와 내부적으로 고민해오고 있었던 것들에 대해 이야기 드리고자
합니다.
[현자의 탑 Anoher 과 아케인 스톤 케어]
신규 콘텐츠 부재로 인하여 게임 플레이에 지장을 드릴 것으로 판단하였으며,
현자의 탑 Anoher 패치를 통해 높은 레벨의
모험가 분들께서 캐릭터 육성에 목표를 갖으실 수 있도록,
그 동안 정체되어 있던 신규 인스턴스 던전 개발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현자의 탑 Anoher 에 대하여 다양한 여러 의견들을
보내주셨으며,
개발팀 또한, 이에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게임 내 콘텐츠 개발 및 오류 수정 등의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케인 스톤의 경우에도 캐릭터의 성장과 동시에 세겔과 재료의 순환이란 목적을 동시에
가지고 있었습니다.
씰 온라인을 이용해주시는 일부 모험가 분들 중에서 희망 아이템의 높은 구매 가격으로 인하여
쉽사리 게임 플레이를
하기에 어려움이 겪고 계실 것이라는, 일부 아이템들은 현재 일반적인 플레이로
획득할 수 있는 세겔로는 구할 수 없다는걸 개발팀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경제 구조의 조절은 섣불리 진행되면 모험가 분들께 크나큰 피해 및 불편함을 동반할 수
있기에,
충분한 논의를 통해 매우 조심스럽게 계획을 세우려 합니다.
좋은 결과 만들어 내기
위해 개발팀은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편의성
개선]
아이템을 등록/해제하는 시스템의 통일화 되지 않아, 불편을 겪으셨던 분들이
계셨습니다.
특히, 많은 재료를 요구하는 시스템의 경우 드래그 앤 드랍으로 하나씩 등록/해제
하여
게임 이용에 피로감을 증가시켜 게임에 대한 질적 만족도를 떨어뜨린다 생각되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시스템에 마우스
우클릭으로 아이템 등록 및 해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편의성 개편 부분은 지속적으로
다른 시스템에도 적용할 예정입니다.
[비정상적 플레이
이용자]
비정상적인 플레이 이용자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어 이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원래는 5월 13일에 적용된 매크로 신고 기능과 함께 시스템에서 강제적으로
매크로를 체크하는 기능을 함께 적용하려고 했습니다만,
강제적으로 매크로를 체크하는 기능을 적용하면, 비정상적인 플레이 이용자 뿐만
아니라
선량한 이용자분들도 피해를 입을수 있다는 판단하에, 적용 시점을 미루고 추 후 경과를 지켜본 후 적용할
예정이였습니다.
한동안 비정상적인 플레이가 줄었으나, 이번 8월 업데이트를 통해 매크로가 늘어난
건 개발팀도 모니터링을 통해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 추세가 지속된다면, 게임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강화된 매크로 탐지기 적용
일정을 내부적으로 논의하고 있습니다.
강화된 매크로 탐지기가 적용되기 전까지 매크로 시스템
탐지기 이용 및 1:1문의로 의견 사항을 접수하여 주시면
그에 따른 방안을 마련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필드 사냥터 개선]
캔디마을
입장 레벨 제한이 적용된 후, 육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은걸 모니터링 및 문의를 통해 알고
있습니다.
개발팀은 버려진 필드 사냥터와 필드 던전을 개선하여, 사냥을 통한 육성 만족도를
높이려는 계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블루아이 지역으로, 블루아이를 입장하기 위해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판단하여, 상시 입장 가능한 NPC를 배치하였습니다.
필드 사냥터 개선은 높은 레벨의 사냥터부터
순차적으로 개선할 예정입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모험가 분들께 명확한 업데이트 내용이 아닌, 방향성 위주로 말씀드린것 같아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씰 온라인을
즐겨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새소식
[개발자 노트] 개발자 노트 안내
2020.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