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개발자 노트] 개발자 노트 안내 2020.08.26

안녕하세요. 쉴츠의 모험가 여러분
씰 온라인 개발팀 입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8월 업데이트 되는 콘텐츠 및 신규 시스템에 대해 짧게나마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현자의 탑 Another]

현자의 탑 Another는 인스턴스 던전인 현자의 탑을 기반으로 개발한 던전이며,
새롭게 추가된 혼돈의/순백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입니다.

신규 장비의 경우 기존 아이템 보다 좋은 성능을 지니고 있으며,
이는 현재 육성하고 있는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현자의 탑 Another의 난이도는 최상위 던전답게
현재 씰 온라인의 최상위 모험가분들의 스펙을 기준으로 기획되었고, 내부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입장 레벨이 271로 제한된 만큼 던전의 난이도를
그에 맞추어 강한 몬스터로 구성하여 전투 시 스릴감을 느끼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신규 던전의 경우 기존 던전과 다르게 데미지 증가, 감소 디버프가 적용되어
파티원과의 협동심, 전략적인 공략법 등의 공격 이해도를 필요로 합니다.

초반에는 숙련도 부족으로 던전의 난이도가 비교적 높다고 생각되나
내부 테스트 시 던전의 이해도가 높아질수록 공략 시간도 짧아진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멈추지 않고 업데이트 후에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수시로 수정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케인 스톤]
아이템으로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리는 것이 아닌, 캐릭터에 직접적인 투자로 한 층 더 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모험가님들 개개인이 선호하는 스탯을 투자 또는 부족한 스탯을 투자하여 캐릭터 스탯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용사님들의 아이템 셋팅에 따라 아케인 스톤을 적절히 활용하면,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추후 개발 방향성]

현재 개발팀에서는 모험가님들에게 성장에 대한 목표를 심어줄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씰 온라인은 어떠한 요소들이 모험가님들에게 재미를 느끼게 해주었는지
앞으로 어느 부분을 개편 및 개선해야 하는지 개발팀 내부에서 많은 의견이 오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견을 바탕으로 현재 고민 중에 있으며, 초안이 나올 시 다시 한번 개발자 노트를 통해 미리 공지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험가님들의 의견도 적극적으로 수용할 계획이니,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저희 개발팀은 최선을 다해 개발을 진행하면서
모험가님들의 소통을 통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