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증명서 온라인 발급에 대한 안내문
2004.04.28
안녕하세요 씰 온라인 운영팀입니다.
씰 온라인 민원 서비스 중 많은 부분에서 고객님들의 신분을 증명하기
위해서 주민등록 등본등 서류가 필요합니다.
그동안에 학생신분이나,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의 경우 시간도 많이
부족했기에 자신의 신분을 증명할 서류발급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정부방침이 변경되어, 인터넷으로 신분증명에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되었기에 고객님들께서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를 해드립니다.
행정자치부는 지난 4월 20일 부터 전국 어디서나 인터넷과 프린터를 통해
주민등록 등·초본을 직접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온라인 민원발급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①전자정부 홈페이지(www.egov.go.kr)에 접속
②전자정부 페이지 우측 '민원신청' 메뉴를 클릭
③2번항목의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의 온라인 신청 클릭
④전자정부 홈페이지 회원은 로그인, 비회원은 아래 개인정보
입력란에 정확히 입력
⑤등본발급 페이지상의 입력정보를 정확히 기재
⑥인증서 발급 여부를 확인
⑦결제 방법 선택
◆신분확인 서류 발급에 필요한 수수료결제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계좌이체
②신용카드
③전자화폐
④무통장입금
본인 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관련 내용 문의처>
전자정부 안내데스크 : (02)3703-3182 [09:00~18:00]
일과시간 이후에는 "전자정부 홈페이지 내 이용불편 Q&A"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씰 온라인 고객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