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안내] 1월 31일 HP 상승 오류 수정 건 안내 2018.02.27

안녕하세요.
씰 온라인입니다.

지난 1월에 진행된 오류 수정 건과 관련하여 고객분들께 혼란을 드리게 되어,
정확한 이해를 돕고자 공지를 통해 안내 말씀을 드립니다.

[아이템 효과로 HP 상승이 제대로 되지 않았던 현상]의 수정 작업은
세트 아이템의 효과와 HP 상승효과가 동시에 적용되었을 때, 포션 또는
스킬을 이용하여 HP 회복 시 HP가 설정된 수치만큼 올라가지 않는 문제로,
이를 수정하였을 당시 일부 고객분들께서 업데이트 공지 내용을 일정 % 이상으로
HP 증가 옵션이 추가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는 것으로 오해하신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해당 고객분들께 문의 답변으로 오해하시는 부분에 대해 다시금 안내를
드리게 되었으나, 씰 온라인을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분께도 정확한 내용 전달을 위해
공지를 통해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씰 온라인에서는 과거부터 HP 증가 옵션의 상한선을 50%로 설정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오류가 아니며 게임의 밸런스와 관련된 부분으로, 내부적인 게임 설정이기 때문에
이전에는 고객분들께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서비스가 진행되다 보니 고객분들께서 이용하는
캐릭터의 여러 능력치가 과거에 비해 점차 높아져 당시와는 달리 추가 옵션 이용에
다소 아쉬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로인해 내부적인
게임 설정이었던 HP 상한선에 대한 안내를 드리는 것이 맞다고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부분은 게임 내 의도로 설정되었으며, 게임 내 밸런스에 막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현재까지로는 상한선 자체를 변경하기에 너무나 큰 어려움이 있습니다.

물론 이후에 진행될 업데이트나 전반적인 밸런스 조정 시 게임에 끼칠 영향을 고려하여
큰 무리가 없다면 이용에 불편이 되지 않는 선에서 해당 부분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게임에 적용되는 작업인 만큼, 진행에 신중을 기하여야 하기에 이에 대해서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어 정확히 언제 개선이 가능하다는 약속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관련하여 개선 등의 조치가 이루어질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안내를 드릴
예정이므로 씰 온라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고객분들의 불편이 예상되는 내용의 경우 안내가 가능한 선에서
공지나 가이드를 통해 미리 내용을 안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